조지워싱턴대학교 진학을 고민하기 전 알아야 할 네 가지 꿀조언 및 참고사항들.

349

필자가 속한 대학교는 조지워싱턴대학교이다. 조지워싱턴대학교는 미국의 수도 워싱턴디씨에 속한 디씨를 대표하는 대학교 중 하나로 국제관계학과 정치학과 등 문과 대학부가 강점인 곳이다. 필자가 소개할 조지워싱턴대학교를 고민하기 전 알아야 할 네 가지 사항들을 통해 조지워싱턴대학교를 고민하는 학부모 또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photo credit : unsplash

1. 살인적인 학비와 물가.
조지워싱턴대학교를 오기 전 생각해야 할 점은 살인적인 학비와 물가이다. 보통 미국 대학교를 고민하는 부모 또는 자녀에게 학비와 물가는 꽤 중요한 요소이다. 2022년 가을학기 기준 조지워싱턴대학교의 학비는 $62,110이다. 이는 현재 환율 기준 7550만 원으로 꽤 가격이 나간다. 이것에 더해 기숙사비, 생활비를 합치면 1년에 90,000달러를 우습게 웃도는 가격으로 1년에 1억 이상이 소요된다. 국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잘 주지 않는 조지워싱턴대학교로 미루어 보았을 때 1년에 최소 1억 이상 지출할 것을 감안하고 와야 한다. 또한 디씨의 물가와 거주 비용은 매우 높은 편임으로 높은 생활비 또한 감당할 것을 염두하고 있어야 한다.

2. UPass
2022년 봄학기를 기점으로 조지워싱턴대학교는 학생 전용 UPass 자유이용 교통카드를 선보였다. 비용은 학기당 100달러로 학교에 다니는 동안 워싱턴 디씨와 메릴랜드까지 이어지는 지하철과 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평소에 이곳저곳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나 대중교통을 자주 타는 사람이라면 아주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photo credit : unsplash

3. 개편된 Meal Plan.
그동안 조지워싱턴대학교의 가장 아쉬운 점 중 하나였던 학식의 부재가 다음 학기를 기점으로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리모델링을 거친 학교 식당의 개방으로 다음 학기부터는 본인의 기호에 맞게 학식 플랜을 신청할 수 있다. 가격은 1,670달러에서 최대 3,100달러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이곳에서 확인 할 수 있다. https://dining.gwu.edu/gws-dining-plan-overview

4. 교환학생 프로그램
조지워싱턴대학교는 전 세계의 수많은 대학교와 파트너십을 맺어 교환학생들을 보내고 교환학생들을 받는다.
중국, 홍콩, 일본, 한국 등 아시아 대학들을 비롯해 미국, 영국, 프랑스 등등 서구권 대학들도 조지워싱턴대학교의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포함이 된다. 조지 워싱턴 학생 신분으로 타지의 다른 학교들을 경험해보고 싶다면 해외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