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학점을 원하는 신입생들이여! Y MOUNTAIN으로!

251

0408143646_11875년에 설립된 Brigham Young University는 긴 역사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전설이 존재하지 않는다.그 이유는 종교적인 이유로 전설/미신을 믿지 않기 때문으로 추정된다. 하지만! BYU에도 신입생들을 위한 전설이 존재한다.

바로, 학교 앞에 있는 Y Mountain 등반이다. BYU를 뜻하는 Y 알파벳이 산 중턱에 표기 되어 있어 Y Mountain이라고 불리는 이 산의 Y표기까지 등반 하는데에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학교 도서관에서 시작 할 경우 약 왕복 3시간 ~ 3시간 30분 , 산 중턱 주차장에서 출발할 경우 왕복 1시간이면 충분하다.

전해 내려오는 전설에 의하면 신입생들이 Y에 오를경우 1학년동안 전부 A를 받을 수 있고 4년내내 학점관리가 편하다고 한다. 미국 대학생들은 한국 신입생처럼 음주문화에 빠지지는 않지만 한국 신입생들보다 더 다양한 파티에 참여하고 즐기는 시간을 갖는다. 그만큼 학점관리에 소홀 할 수 밖에 없다. 그런 신입생들에게는 Y등반으로 인해 1학년동안 좋은 성적을 받는 이 전설은 달콤하게 느껴질 수 밖에 없다.

특히 밤에 등반 할 경우 모든 캠퍼스와 PROVO시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하다. 그렇기 때문에 새학기가 시작하는 9월이면 Y에 등반하는 신입생, 커플들을 자주 발견 할 수 있다.

활발하고 적극적이며 밝은 성격입니다. 언변이 좋고 웃는 모습이 매력적이어서 저의 주변에는 항상 사람들이 많습니다. 타인과의 갈등이 생기지 않게 타인을 이해하고 공감하려고 매번 노력합니다. 맡은 업무에 대해서는 열정적이고 끈기 있게 임합니다. 또한 책임감이 강해 맡은 일은 빠짐없이 꼼꼼하면서 확실하게 처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