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사기 딱 좋은 무선 이어폰&헤드셋 추천 5

1583

3년 전부터 유행한 에어팟을 시작으로 많은 브랜드에서 너도 나도 무선 이어폰을 출시하면서, 이제는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수가 현저하게 적어졌다. 일상생활에 필요한 편리한 물건일 뿐만 아니라 요즘은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되고 있는 무선 이어폰은 앞으로 계속 유행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다양한 무선 이어폰 또는 헤드셋을 추천하려고 한다. 지금 각종 전자기기 웹사이트에선 연말을 맞아 대폭 할인을 진행하고 있으니 가격비교를 꼭 하고 구매하자.

1. AirPods Pro

(Photo Credit: apple.com)

가장 잘 알려진, 그리고 수요가 많은 애플 무선 이어폰은 현재까지 가장 인기가 많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벌써 3세대까지 무선 이어폰이 출시되었고, 가장 최근엔 맞춤형 핏인 에어팟이 출시되어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이전에 나온 이어폰에 몇 가지 기능이 더 추가되어 출시되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효과, 방수 디자인 등이 그 예이다. 하지만, 무선 충전 시 최대 5시간까지 음악 감상이 가능했던 전 세대와는 다르게 4.5시간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다른 회사와 차별화 된 특별한 장점이 있다고 말할 순 없지만, 이토록 많은 사람과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는 걸 보면, 분명 그만한 이유가 있을 것이다. 가격은 $249로 조금은 부담이 될 수 있다. 현재 아마존에선 블랙프라이데이 연휴 할인가인 $234.98에 판매하고 있다.

 

2. Galaxy Buds

(Photo Credit: Samsung.com)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위상을 떨치고 있는 삼성에서도 이미 무선 이어폰이 출시되었다. 젊은 세대보다는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좋은 Galaxy Buds는 4가지 다양한 컬러로 다양한 연령층을 사로잡고 있다. 컬러는 깔끔한 블랙, 화이트, 실버, 옐로우가 있으며 애플에서는 지금 도입한 맞춤형 핏을 처음부터 고수해왔다. 한번 충전할 때 6시간 동안 충전해야 하고, 총 13시간 동안 충전 없이 사용 가능하다. 기능 면에서나 디자인 면에서나 다른 회사와 뒤지지 않는 국내 기업 1위 삼성의 제품이다.

3. JBL Tune 120

(Photo Credit: Samsung.com)

가격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잡은 JBL 무선 이어폰은 전면부에 배터리양을 확인할 수 있는 LED가 있다. 또한, 15분만 충전해도 최대 1시간 사용할 수 있다. 완전 충전 시 최대 4시간, 충전 케이스로 최대 12시간 동안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수많은 사용자 테스트를 거친 인체공학 설계로 사람 귀에 딱 맞는 디자인으로 사랑받고 있다.

4. QCY T 시리즈

(Photo Credit: Coupang.com)

앞서 소개한 무선 이어폰보다 충전 시간은 2시간밖에 걸리지 않아 가장 짧고 가격도 놀라울 정도로 저렴한 QCY T 시리즈 이어폰은 에어팟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검은색 컬러감이 세련된 느낌을 준다. 가벼운 무게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은 많은 사람이 이 브랜드를 좋아하는 한 가지 이유이기도 하다. 블루투스 5.0을 사용하였고 배터리 용량은 적지만 사용 기간은 같게 유지 시켰다. 기능적인 면보다는 $30 이내인 가격이 이 제품의 가장 큰 메리트라고 할 수 있다.

 

5. Plantronics BackBear GO 810

 

(Photo Credit: Plantronics.com)

플랜트로닉스 창립자는 유나이티드 항공에서 일하던 파일럿이었다. 크고 불편했던 기존 헤드셋보다 경량화되고 소형화된 헤드셋을 만들기 시작한 그들은 후에 NASA와 협업하여 이름을 날렸다. 닐 암스트롱이 달에 처음 착륙할 때도 교신을 위해 이 제품을 착용했다고 한다. Plantronics BackBeat Go 810 헤드셋은 노이즈 캔슬링 효과와 고속 충전 기능 탑재로 10분 충전 시 3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한번 완충하면 꽤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어 여행 갈 때 아주 효율적이다. 얼굴의 반을 덮는 다소 큰 크기지만 착용감이나 음질이나 모두 뛰어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