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레트로는 라디오지! 웃음부터 감성까지 보장하는 팟캐스트 베스트5

548

아무리 영상 콘텐츠들이 많이 발달해있는 지금이라고 해도 여전히 라디오와 팟캐스트를 찾는 발길들은 끊이지 않고 있다. 그 중 과연 숨겨진 골목 맛집이라 칭할만 한 숨겨진 명작 팟캐스트들을 소개한다.

People vector created by pch.vector – www.freepik.com
  • 우리가 읽고 보고 사랑한 것 – 더파크.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취향 공동체!’라고 외치는 “우리가 읽고 보고 사랑한 것” 팟캐스트는 남자 잡지 에디터 출신의 우성(본명 정우성)과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이크종(본명 임익종)의 수다를 담았다. 넷플릭스 콘텐츠 추천과 도서 추천으로 점철되는 그들의 수다는 곳곳에 그들의 짙은 취향이 담긴 지식이 채워져 있다. 특히나 잘 알려지지 않은 넷플릭스 콘텐츠들을 발견할 수 있다.
  • 송은이 & 김숙 비밀보장 – 송은이, 김숙. 개그우먼 두 여성의 탄탄한 내공으로 진행되는 “비밀보장” 팟캐스트는 언제든 틀어놓는 순간 공기가 즐거워진다. 라디오를 채우는 사연들도 재미있지만, 내내 끊기지 않고 들리는 송은이와 김숙의 웃음소리로 팟캐스트를 트는 순간 분위기가 달라진다. 비밀보장은 가벼운 마음으로 소소한 얘기들을 나눌 비밀이 보장된 공간을 제공한다.
  • Over the Radio – 홍범기, 신용우. 90년대생들이 추억을 회상하게 하는 목소리의 주인공들이 진행하는 팟캐스트이다. 홍범기 성우는 아따맘마의 오동동, 명탐정 피카츄의 피카츄 등 유명 캐릭터의 목소리를 담당했다. 신용우 성우 역시 명탐정 코난에서 괴도 키드, 하이큐에서 츠키시마 케이 등 마찬가지로 유명한 케릭터들의 목소리를 담당해왔다. 이들의 일상적인 이야기들도 귀 기울이게 만드는 흥미로운 목소리들을 Over the Radio(일명 오더라)에서 들을 수 있다. 
  • 김영하의 책 읽는 시간 – 김영하. 살인자의 기억법, 오직 두 사람 등 유명 소설가 김영하 작가의 책 소개 팟캐스트이다.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다른 팟캐스트들과는 달리 불규칙적으로 업데이트되었던 프로그램이지만, 이미 막을 내린 프로그램이기에 첫 화부터 찬찬히 살펴볼 수 있다. 시간이 소중한 현대인들에게, 또 독서와 거리가 있는 이들에게 책들을 소개해주고 설명해주는 친절한 팟캐스트이다.
  • 음악의 숲, 정승환입니다정승환. 발라드 가수 정승환이 진행했던 팟캐스트이다. 심야 라디오의 특성에 맞게 처음부터 끝까지 잔잔하게 진행되는 프로그램이지만, 그 짜임새가 마냥 밋밋하지만은 않다. 요일에 따라 노래, , 사람들의 사연을 소개해주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어 조용한 저녁에 듣기에 적절하다. 편안한 디제이의 목소리로 전해지는 팟캐스트를 듣고 나면 청자의 마음마저 잔잔하고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a href='https://www.freepik.com/vectors/people'>People vector created by pch.vector - www.freepik.co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