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킹계좌 개설·카드 발급에도 현금 보너스

620

HSBC·선트러스트 750달러 제공
계좌 개설 전 약관 꼼꼼하게 확인
크레딧카드 최고 8만포인트 적립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체킹계좌만 개설해도 현금 보너스를 주는 은행들이 생기고 있다.

크레딧카드를 신청하면 포인트, 마일리지, 현금 등 다양한 가입보너스를 받는다. 올해 최고 가입보너스 크레딧카드로 주목받고 있는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는 6만포인트를 제공하는데 현금으로 받으면 600달러에 해당된다. 은행들도 체킹계좌를 개설하면 가입보너스를 현금으로 제공하고 있다.

은행들은 좀처럼 체킹계좌를 바꾸지 않는 소비자들을 신규고객으로 유치하기위해 체킹계좌 개설에 현금 제공이라는 파격적인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체킹계좌 개설에 따른 현금 제공은 250-500달러 사이이며 현금으로 750달러를 제공하는 은행도 있다.

대부분 은행들은 더 이상 무료 체킹 계좌를 제공하지 않고 있다. 체킹계좌를 개설하기 전에 작은 글씨의 약관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체킹계좌의 월 수수료, ATM 수수료, 이자, 최소 예금액 또는 최소 잔고와 같은 조항을 확인하고 그 다음 재정 및 지출습관을 고려해 결정해야 한다. 실제로 가입보너스를 제공하는 대부분 은행은 최소 잔고 유지, 며칠 또는 몇 주내 계좌에 일정금액 입금, 일정 횟수의 데빗카드 사용, 디렉디파짓 등을 요구하고 있다.

체킹계좌 가입보너스

비즈니스 인사이드는 고객에게 가장 많은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체킹계좌 가입보너스를 소개했다.

▶HSBC.선트러스트 750달러 제공

체킹계좌 개설에 750달러 제공은 파격적인 제안이지만 매달 계좌유지 수수료를 면제받기 위해 계좌에 큰 금액을 입금해야 하는 조건이 뒤따른다.

HSBC 프리미어 혹은 선트러스트 어드밴티지는 체킹계좌를 개설하고 최소 30일 동안 최고 10만달러를 예치하고 90일동안 유지해야 한다. HSBC 프리미어는 이번달 29일까지 가입보너스를 제공한다.

선트러스트 어드밴티지 체킹계좌는 최소 잔액에 따라 3가지 상품이 있다. 어드밴티지는 2만5000달러까지, 어드밴티지 초이스는 2만5000-10만 달러, 어드밴티지 프리퍼드는 10만달러 이상 최소 잔액이 요구된다. 어드밴티지 체킹계좌를 개설한 고객은 국내, 국제 송금 수수료 면제, 세이프 디파짓박스 25달러 할인, 맞춤형 체크100장 또는 첫번째 체크 주문 50% 할인 등 혜택이 있다.

▶선트러스트 500달러, HSBC 350달러

30일 이내 선트러스트 어드밴티지 체킹계좌에 2만5000달러를 넣고 90일동안 유지하면 500달러를 받을 수 있다. HSBC 어드밴스 체킹계좌는 개설하고 20일 이내 1만달러를 입금한 다음 90일동안 유지하면 350달러를 받을 수 있다. 체킹계좌 개설 마감일은 이번달 29일까지다.

▶TD 은행과 체이스 300달러

현재 TD 은행과 체이스는 300 달러의 가입보너스를 제공하고 있다. TD 은행은 60일 이내 2500달러 예금이 필요하고 일일 계좌잔액이 2500달러인 경우 월 수수료를 피할 수 있다. 체이스는 디렉디파짓을 설정하고 매일 계좌 잔액이 1만5000달러 혹은 그 이상을 유지해야 25달러의 월 수수료를 피할 수 있다.

▶피프스 서드 250달러

피프스서드(The Fifth Third) 체킹계좌는 비교적 낮은 잔액을 요구한다. 45일 안에 500달러를 예치하고 60일동안 유지해야 한다. 이 혜택은 피프스 서드 엔센셜, 인핸스드, 프리퍼드 상품에 모두 적용된다.

크레딧카드 가입보너스

가입보너스는 크레딧카드 회사가 신규고객 유치를 위해 제공하는 인센티브다. 일반적으로 캐시백 혹은 여행 리워드를 주며 100달러에서 최고1000달러정도 보상받는다. 이코노미 클래스로 국내여행을 자주하는 경우 여행 리워드 크레딧카드는 큰 혜택이 없을 수 있다. 하지만 국제선으로 여행하고 퍼스트클래스를 타고 무료 수화물, 호텔방 업그레이드 같은 다른 혜택을 원하면 여행 리워드 크레딧카드가 적합하다.

캐시백 리워드 크레딧카드는 대부분 소비자가 선호한다. 유연한 리워드 포인트 사용 , 낮은 수수료 등이 장점이다. 하지만 캐시백 크레딧카드 리워드는 보상이 더 낮을 수 있다.

가입보너스는 선택한 크레딧카드에 따라 다르므로 신청하기 전 가입보너스 제안과 크레딧카드 세부정보를 꼼꼼하게 비교하는 것이 좋다. US뉴스가 선정한 올해 최고 가입보너스를 제공하는 크레딧카드는 다음과 같다.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

6만포인트 가입보너스와 유연한 리워드 포인트 사용이 장점이다. 여행과 식당에서 달러당 2포인트, 일반 구매는 1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포인트는 여러 여행 파트너들에게 1 : 1 비율로 이체할 수 있다. 카드 계정 개설 후 처음 3개월 이내에 4000달러를 지출하면 6만포인트 보너스를 받는다. 이 포인트를 여행할 때 사용하면 750달러 가치가 있다. 이외 여행 취소, 렌트카 충돌 손해 배상, 워런티 연장 등 혜택이 있다.

▶캐피털 원 세이버 캐시 리워드 크레딧카드

외식 위한 최고 크레딧카드다. 외식과 엔터테인먼트 지출에 4% 캐시백 리워드를 제공한다. 그로서리 매장 2%외 다른 모든 일반 구매에는 1% 리워드를 받는다. 계정 개설 후 첫 3개월 동안 3000달러를 지출하면 500달러를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첫 해 무료이고 그 다음해는 95달러이며 외국거래수수료가 없다.

▶바클레이카드 어라이벌 플러스 월드 엘리트 마스터카드

최고의 여행 크레딧카드다. 1달러당 2마일을 쌓는다. 모아진 마일리지는 여행상품, 기프트카드 또는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다. 계좌를 개설한 후 첫 90일동안 5000달러를 지출하면 7만 마일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캐피털 원 벤처 리워드 크레딧카드

여행애 최적화된 크레딧카드다. 모든 구매에 달러당 2마일을 쌓을 수 있다. 2020년 1월까지 호텔 닷컴(hotels.com/venture)에서 지출하면 달러당 10마일을 얻는다. 개정 개설 후 3개월 이내 3000달러를 지출하면 5만마일을 받는다. 연회비는 첫 해는 무료이고 그 다음해부터 95달러다. 이외 자동차 충돌 손해배상, 쇼핑 할인, 워런티 연장 서비스 등이 있다.

▶힐튼 아너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최고의 호텔 크레딧카드다. 힐튼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로 힐튼에서 지출하면 달러당 7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식당, 그로서리 매장 및 주유소에서 구매는 달러당 5포인트를 받는다. 기타 구매는 달러당 3포인트다. 계좌 개설 후 첫 3개월 이내 1000달러를 구매하면 7만5000 포인트를 제공한다.

▶시티 어드밴티지 플래티넘 셀렉트 월드 엘리트 마스터카드

최고의 항공사 크레딧카드다. 레스토랑, 주유소, 아메리칸 항공에서 구매에 2배의 마일을 적립해준다. 계좌 개설 후 3개월 이내 2500달러를 쓰면 5만마일을 제공한다. 계정 개설 후 첫 12개월동안 아메리칸 항공 티켓을 구입하면 100달러 할인을 받게 된다. 기내식 및 음료 구입에 25%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IHG 리워드 클럽 프리미어 크레딧카드

8만포인트 사인업 보너스가 눈에 띈다. 모든 IHG 호텔에서 지출할 때 1달러당 10포인트, 주유소, 그로서리 매장, 레스토랑에서 지출할 때 1달러당 2포인트, 그리고 일반 구매에 1포인트를 받는다. 카드 혜택으로는 해마다 IHG 호텔에서 무료 숙박, 여행 취소 및 중단 보험, 수하물 지연 보험 등이 포함된다.

출처: LA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