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네기 멜론 대학 소개

319

0506185114_1카네기 멜론은 미국 팬실베니아 주에 위치한 피츠버그 (Pittsburgh) 도시에 설립된 역사가 깊은 대학교다. 1900년에 설립된 카네기 멜론은 여러 재능있는 인재를 배출한 유명한 명문 대학교로도 알려져있는데 현재까지 졸업생과 교수 포함해서 21 명 정도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걸로도 유명하다.

19세기부터 활발한 산업 도시에 설립되었기 때문에 학생들이 쓸수 있는 교내 시설에 많은 자원을 투자하고 있다. 철강왕 앤드류 가네기가 기증한 100 만 달러와 피츠버그 시가 내놓은 토지를 기반으로 설립되었다는 것은 이미 유명한 사실이다. 그런 전통 때문인지 학생들을 위한 서포트가 매우 다양한 편이다.

캠퍼스에서 유명한 분야로는 공학, 컴퓨터 과학, 경제학이 있는데, 그중 컴퓨터 과학은 전세계 대학 중 최상위 수준을 자랑하고 있다. 또 경영학, 건축학, 음악, 미술 분야 프로그램도 경쟁력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미술, 건축, 음악 프로그램은 대학교 내에서 큰 3개의 건물이 담당하고 있다. 지하로 내려가면 위험한 프로젝트도 손쉽게 할 수 있는 산업용 로봇 팔, 3D 프린터 및 여러 최첨단 시설이 있어 학생들이 사용할 수 있다. 교직원과 학생은 비율이 13: 1로 각각의 학생들이 1:1 케어를 받을 수 있는 수준이다.

[작성: 최윤서, 편집: CalFocus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