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실베니아 주립대 기숙사 전격 공개! 나에게 맞는 곳은?

283

펜실베니아 주립대에 입학하는 1학년 학생들은 기숙사 생활이 필수이므로 편입생이 아닌 이상 모두 한 번씩은 거쳐가게 된다. 펜실베니아주립대는 넓은 캠퍼스로 유명한 만큼, 기숙사가 학교생활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친다. 메인캠퍼스에는 총 다섯 개의 Housing area와 각각에 여러 개의 Hall이 포함된다.

https://housing.psu.edu/pollock-housing-area

East Hall은 가장 큰 Housing Area로, 신입생들이 주로 거주한다. 오래된 건물이 많아 최근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공사가 완료된 빌딩에 배정되느냐 안되느냐에 따라 삶의 질이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다. 2인실의 크기는 작지 않지만 공용 화장실과 샤워실이 작고 불편하다는 점이 있다. East Hall의 위치도 캠퍼스 내에서 주요 건물들과는 꽤 떨어져있는 편이다. 가까운 시설로는 Intramural Building, Beaver Stadium, 그리고 펜스테이트 내 유명한 아이스크림 가게인 Berkey Creamery가 있다.

 

Pollock Hall은 1학년 한인학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기숙사이다. 펜스테이트 학생이 애용하는 HUB 건물에서 매우 가까우며, 온라인테스팅센터인 Pollock Building과 운동시설이 있는 White Building 또한 가까이 위치하여 있다. 빌딩들이 연식이 있고, 2인실은 다른 기숙사에 비해 특히 작은 편이다.

 

South Hall은 다운타운과 HUB, 그리고 White Building에 가까이 있다. South Commons 식당에서는 다양한 음식과 함께 야식을 제공하고, 기숙사 시설이 매우 깔끔하고 좋은 편에 속한다.

 

West Hall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도서관이 매우 가깝다는 것이다. 또한 운동시설이 있는Recreational Hall은 도로 건너 위치한다. 건물 자체는 오래되었지만 방의 크기와 시설이 넓고 비교적 좋은 편에 속한다.

 

North Hall은 최근 10년 내외에 공사가 완료되어 시설이 매우 좋다. 다른 기숙사에는 없는 suite-style, 즉 거실이 따로 있는 형태의 방을 갖추고 있고, 근처 작은 도서관이 마련되어 있다. 캠퍼스 내 가장 좋은 기숙사 시설을 겸비하고 있지만, Undergraduate 빌딩보다는 Graduate 빌딩에 더 가까이 위치하고 캠퍼스 내 주요 빌딩에서의 거리가 멀다는 단점이 있다.

 

펜스테이트는 캠퍼스가 매우 넓지만 학교 곳곳에 버스나 자전거를 이용하면 거리 상의 단점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본인의 전공, 수업 스케줄 그리고 생활 습관에 따라 기숙사의 장단점이 달라질 수 있으니 주의하여 기숙사를 선택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