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함이 이끈, 4년의 기숙사 생활

248

02230930272_1입학과 함께 1학년이 의무적으로 기숙사에 살아야 하는 페퍼다인 대학교에는 다양한 기숙사 종류가 있다.
1학년 전용 Suite Residence Hall과 2학년 Towers 콘도 및 3학년과 4학년이 거주하게 되는 Lovernich, Geroge Page, Drescher 아파트 등. 학년이 올라갈수록 학생들이 거주할 수 있는 기숙사가 업그레이드되며 가격 또한 오르게 된다.

1학년 Residence Hall은 학교 Lower side에 위치한 Dorm을 일컫는 것인데, 룸메이트와 함께 기본적으로 2개의 책상과 의자, 보관함 및 침대가 준비된 한방에 살게 되며, 4명의 suitemate들이 함께 화장실과 거실을 공유한다. 1학년 Residence Hall들은 Lower side에 위치한 만큼, 교양과목 빌딩과 학교 카페테리아에 근접해 있다.

2학년 또는 경우에 따라 3학년이 살 수 있는 타워스 콘도는 페퍼다인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장소이다.
이곳 역시 각각 침대와 책상. 보관함과 의자가 구비된 한방에 룸메이트와 함께 살게 되며, 방안 Private Bathroom을 개별로 사용하거나 또는 옆방 Bathroommate와 함께 화장실 하나를 공유한다. 타워스는 거실이 없는 콘도형식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공부에 방해되는 소음이 전혀 없으며, Ocean View를 선택할 경우 아침마다 멋진 말리부의 해변 장관을 맞이할 수 있다. 타워스에는 층마다 학생들간의 공부와 모임이 가능한 라운지가 있으며, 꼭대기 층에는 학생들이 예약 후 쓸 수 있는 키친과 피트니스 공간이 있다.

3학년부터는 학교 RA로 지향하거나 학교 기숙사가 아닌 말리부 또는 칼라바사스 지역 아파트를 구하는 학생들이 생긴다. 하지만 지역 특성상, 비싼 아파트 값과 새로운 가구를 장만해야하는 부담감. 매번 학교 스케쥴을 위해 학교에 차를 몰고 와야 하는 번거로움과 한정된 학교 주차시설 등 여러가지 까닭으로 인해 학교 아파트가 주는 편리함을 유지하고 싶은 학생들은 George Page, Lovernich, Drescher 기숙사 아파트 세 곳 중 한곳으로 가게 된다.

4학년인 지금 현재 살고 있는 곳은 페퍼다인 대학교 맨 위쪽 부근 Drescher Graduate Campus에 위치한 Drescher Apartment다.

기본적으로 페퍼다인 기숙사에 거주하기 위해선 한 학기에 4000달러가 넘는 비용이 들며, Roommate와 함께 사는 것이 기본적인 규칙이다. 하지만 대학원생들과 고학년들이 주로 살고 있는 Drescher 레지던스 아파트는 4명이 함께 살게 되는 한 Suite당 4개의 Single Room들과 부엌, 화장실, 거실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가격은 한 학기당 6000달러가 훌쩍 넘는다.
하지만 이번년도에 학생들이 거주지와 기숙사 대란을 맞았기에, 학교 측에서 구조를 달리한 새로운 Drescher W 아파트 빌딩 한곳을 오픈함으로써 받은 장학금 부분에서 4000달러가 조금 넘는 가격에 룸메이트와 함께 이곳에 살 수 있었다. 이곳은 Drescher 아파트 기본 구조인 싱글룸 구조는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책상과 의자, 보관함이 제공되며 Private Bathroom이 있다.

페퍼다인에서 룸메이트를 찾는 방법은 학교에서 제공하는 Roommategateway란 웹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Roommategateway 웹사이트에는 학생들이 각자 자신의 정보(취침시간, 선호도, 흡연여부, 공부스타일, 학년, 전공, 자기소개)를 자유롭게 공유하고 있다. 미리 점찍어둔 상대나 친구가 없다면 이곳에서 같은 커뮤니티 학생들의 정보를 둘러본 뒤 라이프 스타일이 가장 맞다고 생각되는 학생에게 Request를 걸고 상대가 수락하면 룸메이트가 성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