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야 할 면접 실수 유형 10가지

1097

신한은행_면접_팁1_140121

면접을 볼때 많은 사람들이 긴장을 하면서 실수를 합니다.

이런 실수를 피하기 위해서 면접생들이 자주 하는 실수 유형 10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부주의한 태도: 타인의 말을 경청하지 않거나 예의에 벗어나는 행동을 하는 경우, 나쁜 인상을 준다고 합니다.

2. 불명확한 말투: ‘~한 것 같아요’ ‘제 느낌에는~’등의 말투는 신뢰감을 주지 못합니다.

3. 부족한 전공지식: 전공관련된 지식을 잘 몰라서 자신이 지원한 회사에 어떤 영향을 줄지 모른다면 좋은 인상을 줄 수 없습니다.

4. 애매모호한 지원동기: 지원동기가 뚜렷하지 않으면 입사해도 금방 그만둘 것 같은 인상을 준다고 합니다.

5. 미리 외운듯한 대답: 예상 질문을 외우는 것도 좋지만 너무 부자연스러우면 거부감을 줍니다.

6. 거짓말은 금물: 면접관의 마음에 들기 위해서 거짓말을 한다면 면접관들에게 쉽게 들통나기 때문에 거짓말은 금물!

7. 자기소개서 반복하기: 면접관이 이미 자기소개서에서 본 내용을 반복한다면 지루한 면접이 되겠죠?

8. 천편일률적 대답: 너무 진부한 대답보다는 패기있는 답변이 더 면접관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어요!

9. 동문서답: 면접관의 질문에 대답을 하지않고 준비한 대답만 일방적으로 이야기한다면 감점이 될 수있습니다.

10. 아는 척 하기: 잘 모르는 내용을 아는 것처럼 하는 것보다 솔직하게 모른다고 대답하는 태도가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