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1타2피 관광지 TOP 5

727

하와이는 전 세계에서 유명한 관광명소이다. 통계에 따르면 한 해 평균 20만 명이 넘는 전 세계 사람들이 하와이에서 여행을 즐기러 방문한다고 한다. 세계적인 관광지답게 정말 다양한 즐길 거리, 먹거리, 볼거리들이 많다. 하와이 현지 학생으로서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하와이 관광지를 선정해보았다.

1. Polynesian Cultural Center (PCC)

PCC는 하와이에서 유명한 문화체험 센터이다. 라이에(Laie)라는 작은 마을에 있지만 전 세계에서 많은 여행객이 방문해서 다양한 문화를 체험한다. 다소 입장료가 비싸다고 할 수 있지만 6개의 각각 다른 폴리네시아 국가의 문화를 구경하고, 저녁 때 있는 버스킹 공연과
나잇 쇼(Nigh Show) 관람까지 생각한다면 제법 괜찮은 가격이라고 볼 수 있다. 특별히 저녁에 있는 나잇 쇼는 PCC 문화센터에 왔다면 반드시 관람해야 하는 것을 잊지 말자. 문화센터 내부에서 있는 Hukilau Market에서는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특별히 Pounders 레스토랑은 새우요리를 정말 맛있고 푸짐하게 제공한다. 문화센터를 구경하다 식사를 해야 한다면 Pounders 레스토랑에서 식사할 것을 추천한다.

 

2. Haleiwa Town

PCC에서 4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다운타운이다. 다양한 기념품 상점들이 있고, 특별히 페들 보딩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시간당 $22를 지불하고, Waialua Bay로 이어지는 작은 강에서 패들 보딩을 즐길 수 있다.

수심이 아주 깊지 않아서 초보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다. 타운 안에는 다양한 먹거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특별히 하와이의 3대 버거 중 하나인 Kua’ Aina Sandwich는 정말 필자가 먹어본 버거 중에 가장 맛있는 버거 중 하나다. 이외에도 다양한 해산물을 파는 레스토랑과 디저트 카페도 함께 있으니 꼭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3. Dole Plantation

Dole plantation은 1950년 과일가게로 시작해서 1989년 하와이 공공 파인애플 체험 농장으로 다시 오픈했다. 이곳에서는 파인애플이 어떻게 생산되는지 체험하고, Express Train Tour, Garden Maze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을 즐길 수 있다. Plantation 안에는 기념품을 파는 가게가 있는데, 파인애플로 된 다양한 기념품을 살 수 있다. 또한 매장 내에서 파는 파인애플 아이스크림은 하와이에서 가장 맛있는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하다.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이 많이 있기 때문에 가족들과 여행하기에도 좋은 장소이다.

 

 

4. Waikiki Beach

여행객들 사이에서 가장 유명한 바다인 와이키키 비치는 어린아이들이 와서 놀기에 좋은 바다다. 바다 중간에 인공 벽을 만들어서 수심을 얕기 때문에 아이들이 놀기에도 좋다. 인공 벽 밖에서는 초보 서핑 자들을 위해 서핑강습을 받을 수 있다.

와이키키는 오하우섬의 타운에 위치한 바다이기 때문에 주위의 편의 시설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여러 유명 호텔을 포함해서 하와이에서 가장 큰 알라모아나 쇼핑센터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많다. 또한 와이키키 해안선을 따라 정말 유명한 맛집들과 브런치 카페가 많이 있다. 볼거리, 먹을거리, 놀 거리가 많기 때문에 정말 많은 여행객이 찾는 지역이다.

 

5. KoKo Head

Koko head 마우누아만(Maunalua Bay)과 맞붙어 있는 산이다. 그 때문에 등산을 좋아하는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다. 정상까지 걸리는 시간이 길지는 않지만, 굉장히 가파른 경사 때문에 많이 힘든 등산 코스다. 2차 세계대전 당시 군 물자를 운반하기 위해 설치된 철로가 남아있고, 철로를 따라 높은 계단이 설치되어 있다. 40분에서 50분 정도 정말 가파른 계단을 올라야 하지만 산 정상에 도달하면 오하우섬 전체를 볼 수 있는 장관이 펼쳐진다. 날씨가 흐리고 비가 오면 위험할 수 있으니 KoKo Head를 등산하기 전 날씨를 꼭 체크하고 등산할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