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기중에 경력을 쌓을 수 있는 On Campus Internship

631

1013151718_1국제학생으로서 미국에서 이력서에 쓸 수 있는 경력을 쌓기란 쉽지않다. CPT를 발급 받아 인턴십을 하거나 혹은 학교 안에서 주 20시간미만으로 일을 하며 경력을 쌓는 방법이 전부다.

이런 상황에 놓여있는 국제학생들에게 많은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바로 ON CAMPUS INTERNSHIP이다. BYU MARRIOTT SCHOOL OF MANAGEMENT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많은 회사들과 협력하고 있다. 학생들은 이 수업을 들으면 3학점과 함께 이력서에 기재 할 수 있는 경험을 얻게 된다. 물론 99%의 인턴십이 무급이다. 그렇기 때문에 회사에서는 이러한 프로그램이 더 매력적이고 특히 학생들이 인턴십을 많이 하지 않는 가을/겨울 학기동안 학생들에게 프로젝트를 부여 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다.

경영대학교에 있는 프로그램이지만 모든 학생들이 지원 할 수 있다. 학생이 수업을 신청하면 학교 웹사이트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한다. 지원서를 제출 할 때 어느 회사에서 어떤 프로젝트를 위한 인턴십을 찾는지 알 수 있고, 본인의 흥미에 따라 순위를 정할 수 있다. 프로젝트 부여는 선착순 혹은 학업능력을 놓고 부여한다고 한다. 각 학생이 짜여진 팀과 지정된 프로젝트를 3주차부터 시작하게 된다. 회사에 직접 갈 필요 없이 학교에서 팀과 함께 프로젝트를 할 수 있는건 학생들에게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수업을 신청할 때 수업의 종류가 다양하다. FINANCE, REAL ESTATE, MARKETING등 특정 분야별로 지정된 프로젝트는 그 옆에 어떤 수업을 신청해야 되는지 보여준다. 대다수의 학생들이 큰 회사에서 오는 프로젝트를 선호하기 때문에 신청은 수강신청 시작과 함께 하는게 좋다. US BANK, AMAZON, MERRILL LYNCH, J.P. MORGAN, CISCO, PEPSI 등 대기업들도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일주일에 한번씩 조교에서 정황 보고를 하고 마지막에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점수가 매겨진다. 물론 조교는 회사 담당자의 만족도도 조사하고 이는 큰 비중을 차지 하게 된다. 실제로 ON CAMPUS INTERNSHIP 담당자인 ROGER McCARTY씨는 거의 모든 회사들이 결과에 만족하며 후에도 계속 참여하고자 하는 의향을 보인다고 했다.

CAMPUS RECRUITER들도 이 프로그램에 대해 알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에게는 더욱 도움이 된다. 점점 더 많은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고, 본인들의 미래를 위해 전진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할 수 있다. https://marriottschool.byu.edu/fieldstudies/student/oncampus/

활발하고 적극적이며 밝은 성격입니다. 언변이 좋고 웃는 모습이 매력적이어서 저의 주변에는 항상 사람들이 많습니다. 타인과의 갈등이 생기지 않게 타인을 이해하고 공감하려고 매번 노력합니다. 맡은 업무에 대해서는 열정적이고 끈기 있게 임합니다. 또한 책임감이 강해 맡은 일은 빠짐없이 꼼꼼하면서 확실하게 처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