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학생회, Korean International Student Association

966

0627161056_1스토니브룩 한인학생회는 교내에서 키사(KISA)라고 불리며, 2014년 소수의 한인학생들이 뜻과 힘을 모아 조직되어, 2015년 상반기에 스토니브룩 대학교에 정식 등록이 되었다. KISA는 스토니브룩 대학에 재학중인 한국학생들의 정보공유와 친목다짐 뿐만 아니라, 모든 한인 학생들을 대표하여 한국인의 위상을 아리기에 힘쓴다. 또한, 캠퍼스 라이프 활성화를 통해 한인학생들의 불편함을 개선 하고, 미국내 다른 학교들과의 직접적인 교류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나누고 재학생들의 사회 진출을 도와 뉴욕 한인사회를 증진 시키도록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KISA는 2014년 가을 신입생 환영회를 시작으로, 매 학기 개강총회와 종강총회, 그리고 뉴욕에 위치한 8개의 학부 학생회가 뜻을 모아 주최했던 기부 파티인 ONE을 개최하여 공동체를 형성하고 선후배간의 교류에 힘썼다. 또한, 한양대와 동국대에서 열리는 계절학기 설명회를 준비하여 관계자분들을 통해 학교 설명 및 여름학기 등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향후 진로에 대해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도 만들었다고 한다.

스토니브룩 대학 재학생들의 값진 교류를 위해 노력하는 KISA와 한마음 한 뜻을 모아 재학생들의 세계 진출을 응원한다.

Photo Credit: SBU Korean International Student Association (KISA)

스토니브룩 대학교 노혜원 기자 (h.noh122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