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쯤 수강 해 보고싶은 UC데이비스 이색수업

908
Image Credit: UC Davis Chemical Engineering
Image Credit: UC Davis Chemical Engineering

졸업을 한 쿼터 남겨둔 학생들 또는 신/편입생들은 수강과목들 중 한 두개쯤은 쉽고 흥미로운 교양수업을 찾게된다.

학점관리를위해 GE수업을 원하거나, 시간을 좀 더 할애해서라도 자신이 원하는 재미있는 수업을 찾고 있다면, 학교에서 제공하는 이색수업들을 눈여겨 보자.

FST 3- Intro to Brewing & Beer

맥주를 좋아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은 이 수업에 주목 해 보자. 양조학으로도 유명한 UC 데이비스에서는 학점을 받으며 맥주 만드는 법을 이론으로 배울 수 있는 수업을 제공한다. 비록 직접 체험하며 만들어 볼 수 있는 lab수업은 포함되어있지 않지만, 맥주에 대한 이해와 기본 지식 및 발효과정, 그리고 다양한 맥주종류 등 을 배울 수 있다.

VEN 3- Intro to Wine Making

가까이에 유명 와이너리들이 밀집한 나파밸리를 두고있는 학교의 특성상, 학교에선 기초적인 와인지식을 보다 전문적으로 얻을 수 있는 수업을 제공한다. 이 수업은 FST3 수업과 마찬가지로 lab수업은 없지만, 와인 만드는 법과 이론 및 원리를 배우고 싶은 학생들이 많이 수강하는 이색수업 중 하나다. 학점도 얻으며 와인과 좀 더 친숙해지고싶다면, 채워야하는 GE수업들 중 하나로 선택해 보자.

PLS 1- Agriculture, Nature and Society

한 학기동안 자신의 농작물을 직접 재배하며 보다 실용적인 이론도 배울 수 있는 수업이다. 몸은 조금 고되겠지만, 수업에 참여 할 수록 더욱더 흥미가 생기는 대표적인 이색수업이다. 이 수업도 fst3와 ven3 수업처럼 3학점을 취득할 수 있으며, 주로 가을학기와 봄학기에만 제공된다.

ECM 1 – Design of Coffee

현대인들에게 커피의 인기가 날로 늘어가는 추세에 맞춰, 이 수업은 화학공학 수업들 중 하나로 2014년에 만들어 졌다. 캠퍼스내에 coffee lab이 따로 만들어져 있으며, 학생들은 3학점을 취득하며 커피 로스팅과 브루잉에대해 배울 수 있다. 커피를 즐겨찾고 관심있는 학생이라면 수업등록기간에 지체말고 등록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