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의 기쁨은 잠시 유학생이 알아야할 다음 절차는?

620

20160706164s10그토록 염원하던 대학교에 편입 혹은 신입생으로 입학에 성공했을때의 기쁨이란 겪어본 사람이라면 누구보다 잘알것이다. 주위 가까운사람들과 함께 그 기쁨을 나누기에 시간이 부족한건 사실이지만, 그 기분에 마냥 취해 정신없이 시간을 보낸다면 입학에 관련된 중요한 절차들을 끝내지 못하고 일이 잘못되는 경우가 적지않다. 특히, 유학생의 경우 I-20 form을 새로 신청해야하는데, 학교마다 요구조건이 조금씩 다른 경우가 있기때문에, 주의깊게 살펴볼 필요가있다.

UCLA의 입학절차의 경우 합격과 동시에 학교에서 입학절차에 관련된 이메일이 도착한다. 신입생으로 입학하는 학생들과 편입생으로 입학하는 학생들사이에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이 동일하다. 공통된 절차들을 살펴보면, 먼저 UCLA Login ID 및 PASSWORD를 생성해야하며, 편입생인 경우 편입하기전 현재 진학하고 있는 대학교의 마지막 학기의 성적이 일정기준 이상을 획득하거나 입학신청을 했을때와의 GPA가 크게 차이가 나서는 안되는 조건이 있다.

따라서, 입학통지서를 받는동시에 이와같은 입학조건을 주의깊게 살펴봐야할 필요가 있다. 그 이외에, 일정 마감일 내에 해야할것들은, 그학교에 입학을 할것인지 아닌지에 대한 결정과, 캠퍼스내에 기숙사및 아파트를 원하는경우에 신청해야할 서류들, 현재 진학하고있는 학교의 공식 성적표를 편입하는 학교에 보내야 하는등, 입학기전에 해야할 상당히 많은 입학 절차들이 있으며, 몇가지 중요한 절차들의 경우, 기일내에 끝내지못하는 경우에는 입학에 차질이 생기거나 수업등록에 지장이 생기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주의해야할 필요가 있다.

가장 중요한 I-20 form 갱신의 경우, UCLA DCISS(Dashew Center For International Students & Scholars)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설명에 따르면, 먼저 SIR(Statement of Intent to Register)을 제출해야 하며, 제출과 동시에 I-20발급에 관련된 설명서를 이메일을 통해 받게된다. 두번째로, SEVIS I-901요금을 지불해야한다.

UCLA I-20를 발급받고 난후, SEVIS I-901에 관련된 요금을 지불해야하며, 영수증을 보관해 놓은후, 추후 F-1 Visa 신청을 해야할때 지참해야한다. 마지막으로, UCLA에서 제공하는 유학생들을 위한 ISTART@UCLA라는 프로그램을 이수해야하는데 이 프로그램을 마감일내에 이수하지 못한경우 수강신청이 정지되는 불이익을 보게되므로 유학생이라면 이또한 잊어서는 안될 절차이다.

이정보에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밑의 링크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http://www.internationalcenter.ucla.edu/home/NewF1/127/55/I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