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산물 끝판 왕, 뉴욕의 해산물 맛집 TOP 5

580

해산물 끝판 왕, 뉴욕의 해산물 맛집 TOP 5

겨울 제철 요리 중, 단연 으뜸은 해산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국인뿐만 아니라 뉴욕에서도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는 해산물. 해산물의 계절, 겨울이 돌아왔습니다. 랍스타, 굴, 등 다양한 요리를 맛보실 수 있는 뉴욕의 해산물 맛집 TOP 5를 뽑아봤습니다. 전 세계인들이 사용하는 Yelp 을 토대로 뉴욕 맨해튼 및 도심지에 지역에 참여자 수와 평점을 고려하였습니다.

1. 버거와 랍스터의 만남 – 5334명이 인증한 해산물 전통 맛집

Burger & Lobster 5,334명, , 가격 $$
주소: 39 W 19th St, New York, NY 10011

The photo credits: https://www.flickr.com/photos/nedrichards/16056221082

5,334명이라는 독보적인 참여자 수를 자랑하는 버거&랍스타 가게는 햄버거, 랍스타, 굴, 이 세 가지를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릴과 스팀 랍스타를 주축으로 굴, 버거, 랍스타 롤 메뉴가 있습니다. 1층과 지하로 구성된 거대한 공간에, 어느 시간대에 가도 사람들이 분비는 인기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메뉴의 구성은 풍성하며 어떠한 메뉴를 시키셔도 후회하지 않을 정도로 특색 있는 맛을 자랑합니다.

금, 토, 일요일 저녁에 가실 예정이라면 예약을 추천드립니다. 워크인으로도 들어가는 것은 문제가 없으나 사람들이 항상 많아서 기다려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2. 비닐 봉지에 내가 원하는 해산물을 넣어 섞어 먹는 재미 있는 해산물 맛집

The Boil  1,872명, , 가격 $$
주소: 139 Chrystie St, New York, NY 10002

The photo credits: www.yelp.com

한 비닐봉지에 해산물과 소스가 듬뿍 섞여 나오며, 장갑으로 집어 먹는, 재미있는 음식점입니다.
평점으로만 따지면, Burger&Lobster 가게보다 높으며, 많은 이들이 맛있고 배불리 먹고 가는 최고의 음식점입니다. 색다른 도전을 원하신다면 이 곳 The Boil 을 추천해드립니다.

메뉴를 고르는 방법:
1. 비닐봉지에 들어갈 해산물을 고른다.
2. 소스를 고른다.
3. 매운 정도를 고른다.
4. 맛있게 섞인 음식을 먹는다.
메뉴: 킹크랩 다리, 랍스터, 조개, 새우, 등등이 있습니다. 

3. Happy Hour에 가면 굴 6개 + 맥주 = 12불에 먹을 수 있는 혜자 굴 맛집

Upstate 1817명, , 가격 $$
주소: 95 1st Ave, New York, NY 10003, East Village

The photo credits: www.yelp.com

굴을 싸게 먹고 싶으시다면 이곳을 추천해드립니다. 단, 월요일 – 금요일에 저녁 5시 – 7시에만
6개의 굴과 하나의 맥주를 12불에 혹은 6개의 굴과 와인을 16불에 드실 수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Happy hour 시간에 방문하여 (굴 + 맥주) 와 메인 음식을 즐기는데,  최소 25종의 수 많은 싱싱한 굴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4. 비싸지만 고급스러운 맛 – 특별한 하루를 만들어 줄 해산물 + 스테이크 맛집

The Seafire Grill 1229명,  , 가격 $$$
주소: 158 E 48th St, New York, NY 10017

The photo credits: www.yelp.com

여기 소개해드리는 맛집 다섯 군데 중에서는 가장 비싼 맛집입니다. 하지만 그 비싼 가격만큼이나 그 분위기와 맛의 조화는 배로 제공하는 해산물과 스테이크를 핵심으로 하는 레스토랑입니다.
가격은 비싸지만, 다녀온 1,229명은 별 4.5개를 주며 이곳을 최고의 맛집으로 치켜세웠습니다.
우아하게 와인과 해산물을 즐기고 싶은 분들 혹은 특별한 날을 빛나게 만들어줄 레스토랑을 찾으신다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너무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점심 메뉴를 공략해서 가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5. 가성비 끝판왕 – 12불로 랍스타 롤을 먹을 수 있는 맛집

The Original Soupman 467명,  , 가격 $
주소: 259A W 55th St, New York, NY 10019

The photo credits: www.yelp.com

가성비 끝판왕, 랍스타 롤, 12불, 이 세 단어로 이 맛집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너무 무겁지도 너무 비싸지도 않게 랍스타 롤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이 곳을 추천해드립니다. 그 외에도, 크램 차우더와 다른 수프를 제공하며, 랍스타 롤 + 스프를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먹을 장소가 협소하므로 공원 혹은 주변에 벤치에 앉으셔서 도심 속에서 낭만적인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추천해 드리고 싶은 해산물 맛집은 여기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law Daddy’s 1606명, 별 4개, 가격 $$

Lure Fishbar 1620명, 별 4개, 가격 $$$

Fish 1434명, 별 4개, 가격 $$

Luke’s Lobster FiDi 1131명, 별 4.5개, 가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