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가장 아름다운 대학교 Pepperdine University

1794

Pepperdine_University페퍼다인 대학교(Pepperdine University)는 조지 페퍼다인(George Pepperdine)이 1937년에 처음 엘에이에 Liberal Arts College로 설립한 크리스찬 사립학교입니다. 현재는 메인 캠퍼스가 말리부에 위치해 있고 말리부 캠퍼스를 포함한 남가주 여섯군대 (엘에이, 얼바인, 산타클라라, 엔치노, 웨스트레이크 빌리지)에 대학원 캠퍼스 또한 분포되어 있습니다.

페퍼다인 대학교 학부생은 대략 7,500명 정도이고 학생과 교수 비율이 13:1 정도 되며 70퍼센트 정도의 수업이 약 20명 정도의 학생으로 구성되어 있어 수업의 규모가 대체적으로 작기때문에 교수와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기가 타학교보다 쉽고 가족과 같은 분위기를 형성하여 대학생활이 대체적으로 매우 안정적이고 편안합니다.

또한 캠퍼스가 태평양을 바라보고 있어 캠퍼스내 (도서관, 식당, 돔 등)에서 아름다운 경치를 언제 어디서나 보고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페퍼다인 대학교는 경치가 가장 아름다운 학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페퍼다인 대학교는 International Program이 잘되어 있기로 유명한 학교입니다. 현재 국제 캠퍼스가 독일, 영국, 이탈리아, 중국, 스위스, 아르헨티나 총 6개국에 위치해 있고 대략 50퍼센트 이상의 페퍼다인 학생들이 외국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업적인 면에서 뿐만 아니라 타국의 가치, 문화에 대한 이해심을 높일 수 있어 개인성장의 큰 원동력이 되기도 합니다 . International program은 학생들이 개개인의 의견에 따라 일년 프로그램 또는 학기 프로그램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여름학기에는 인턴 프로그램도 있어 많은 학생들이 타국에서 다양한 인턴 생활을 통해 배우고 경험하고 있습니다. 페퍼다인 대학생활을 하며 제일 임팩트 있고 놓쳐서는 안되는 것이 있다면 대부분의 학생들이 international program이라고 꼽을정도로 시스템이 아주 잘 되어있습니다.

페퍼다인 대학교는 학교는 작지만 다양한 전공이 있습니다. Division으로 business, communication, fine arts, humanities and teacher education, international studies and languages, natural science, religion, social science 총 8개로 나뉘어져 있고 약 40개의 전공과 37개의 부전공이 있습니다. 가장 인기있는 전공으로는 business, management, marketing, communication, journalism, psychology, social science 등이 꼽히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페퍼다인 대학교에 재학중인 3학년 최지훈이라고 합니다. 현재 국제 경영학을 전공하고 있어 여러가지 미디어를 통해 중요한 국제적인 문화, 행사, 가치에 대해 자주 접해 왔고, 또 평소에 국제적인 행사들에 관심이 많아 중앙일보를 자주 이용하여 여러가지 세계적 또는 국제적으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공부하고 지식을 넓힐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