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기 딱 좋은 도서관, Silver Sidney 도서관을 소개합니다

403

먼저, Community College는 Bachelor’s degree를 제공하는 4년제 대학교들과 달리 2년제이기에 Associate degree를 제공한다. 주로 취업을 하기 전에 전문적인 공부를 하고 싶은 학생들, 그리고 4년제에 편입하기 전에 학점을 취득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많이 온다. Community College는 4년제 학교들보다 규모는 조금 작은 편이지만 그에 못지않게 다양하고 우수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인기가 많다. 필자가 졸업한 Bergen Community College는 Paramus에 메인 캠퍼스가 있으며, 이 외에도 Hackensack 캠퍼스 그리고 Meadowland 캠퍼스를 보유하고 있다. 그중 오늘 소개하고자 할 도서관은 Bergen Community College 메인 캠퍼스에 있는 Silver Sidney 도서관이다.

Silver Sidney 도서관은 Bergen Community College 건립 20주년을 기념하여 최초 설립자 Mr. Silver Sidney의 이름을 따서, 1987년 8월 아래로 이와 같은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 Silver Sidney  도서관은 역사가 깊은 만큼 비교적 오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편리한 시설과 쾌적한 분위기로 인해 재학생, 졸업생, 그리고 이웃 주민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지금부터 Silver Sidney 도서관만의 특징 3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첫 번째, 도서관에 1층에 위치한 Reference Desk에서 에세이 참고 문헌 작성 관련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미국 고등학교 및 대학교에 재학 중이라면, 누구나 리서치 페이퍼를 써 본 경험이 있을것이다. 리서치 페이퍼의 참고 문헌(reference)을 작성할 때면 작성 방법에 대해 종종 헷갈리곤 하는데, Silver Sidney 도서관에서는 이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Reference Desk는 도서관 1층에 있으며, library instructor가 금요일을 제외하고는 아침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상주한다. (운영시간은 하단 참고) 참고 문헌 작성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주고 유용한 자료들을 제공하므로, 한번 들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리서치 페이퍼 이외에도 페이퍼 작성 관련 도움이 필요할 경우 이용할 수 있다.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를 걸어 약속을 잡을 수 있다.

Silver Sidney Library Reference Desk 전화: (201) 447-7436
운영시간:
Monday – Thursday 9:00 am – 9:00 pm
Friday 9:00 am – 5:00 pm

두 번째, Silent room과 Group study room이 있다.

Midterm, Final 그리고 Quiz를 준비할 때 시끄러운 주변 환경으로 인해 누구나 한 번쯤은 눈살을 찌푸려 본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Sidney Silver 도서관에서는 이러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바로 Silent room이 있기 때문이다. 이곳은 오로지 공부에 집중하고자 하는 학생들만을 위한 공간이기 때문에, 매우 조용하다. 시험 기간에 학생들이 많이 몰려 도서관에 자리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Silent room에는 사람들이 몰리지 않으니, 조용한 환경에서 공부하기를 원한다면, 이곳에서 공부하는 것을 추천한다.

고등학교와 달리, 대학교에서는 수업마다 team project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여러 명이 토론 혹은 아이디어를 공유해야 하는 곳이 필요하기 마련인데, Silver Sidney 도서관의 Group study room이 제격이다. Silver Sidney 도서관에는 총 8개의 Group study room이 있다. Group study room을 빌리기 위해서는 3명 이상의 인원이 충족되어야 하며, 도서관의 카운터에서 학생증을 제시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기본 사용 시간은 1시간이며, 필요할 경우 이용 시간을 연장할 수 있다. 넓은 책상, 의자 그리고 화이트보드가 구비되어 있으므로 편리하고 쾌적한 스터디 모임을 할 수 있다.

세 번째, 태블릿 대여가 가능하다.

Silver Sidney 도서관은 학생들의 편의를 위하여 Apple iPad, Samsung Galaxy Tablet, Nook HD 그리고 Kindle Fire HD를 무료로 대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모든 태블릿은 선착순(First-come, first-serve)으로 제공되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Apple iPad, Samsung Galaxy는 도서관 내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3시간 동안 대여할 수 있다. Nook HD와 Kindle Fire HD는 도서관 외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14일 동안 대여할 수 있다. 모든 태블릿에는 영어 사전, 수화 사전, 해부학 사전, 미국 헌법, 성경 등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 있어 학생들이 공부 또는 자료를 탐색하는 데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된다. 단, 연체될 경우 태블릿 기기 종류에 따라 하루당, 시간당 $10의 연체료가 부과된다.

이 외에도, 무료 스캔, 유료 프린트기, 복사기 등 다양한 장비들이 구비되어있다. 스캔할 때 대기자가 없다면, 시간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Midterm이나 Final 기간에는 도서관이 연장 운영되니 참고하길 바란다.

위치: 400 Paramus Rd, Paramus, NJ
전화: (201) 447 – 7100
운영시간:
Monday – Friday 7:40 – 10:40
Saturday 9:00 – 4:30

Image Credit: My Berge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