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 추천수업 Best 5

247

Alverno College 추천 운동 & 미술수업 Best 5

알버노 칼리지의 교환 학생은 매 학기 최소 12-15학점을 수강하게 된다. 본인의 역량에 따라 최대 18학점까지 수강할 수 있다. 전공 수업을 듣는 학생들도 있지만 첫 학기에는 대부분 교양 수업 위주로 수강하게 된다. 처음 온 미국, 첫 수강신청, 어떤 수업을 들어야 할지 고민 중인 교환학생에게 추천하는 운동, 미술 수업이다.

# WE 162 (Crunch time fitness)

매주 화, 목 오전 9시부터 1시간 가량 진행되는 운동 수업이다. 봄, 여름, 가을 학기에 수강 할 수 있으며 처음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 운동은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수업! 학생 수가 10명 내외로 구성되기 때문에 그룹PT 느낌이 나는 수업으로 한 학기 내내 진행되는 수업이 아닌 학기 중 한달 반 정도의 시간 동안 매주 다른 종류의 운동법을 배우게 된다.

다양한 근력 운동부터 필라테스, 그리고 요가까지 자신에게 맞는 운동이 어떤 것인지 찾을 수 있는 수업으로 매번 작심삼일로 다이어트에 실패했다면, 미국에 와서 급격하게 찐 살들이 걱정이라면 이 수업을 들어보길 추천한다.

# DA 134 (Yoga)

이론부터 실습까지 일주일에 한번 2시간씩 한 학기 동안 진행되는 요가 수업이다. 봄, 가을 학기에 수강할 수 있으며 인기가 많은 수업이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수강신청을 해야 한다. 요가를 하는데 필요한 매트, 담요, 그리고 밴드까지 모두 제공되기 때문에 경제적인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다.

평소 골반 틀어짐이나 허리통증, 생리통이 심한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수업! 요가 수업을 수강 한 뒤 생리통이 줄어들었다는 학생들이 여럿이라는 소문이 자자하다. 단, 매 시간 주어지는 과제와 수업 시작 전 토론을 위한 준비를 해야 하기 때문에 느긋하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 A 262 (Graphic design & illustration)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수업으로 봄 학기에 수강 할 수 있다. 기초부터 개인 작품 디자인까지 배우게 되며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진행하는 수업이다. 한 학기 동안 수업을 듣고 나면 어느 정도의 포토샵 실력을 갖출 수 있게 되는 수업으로 단기간에 포토샵을 익히고 싶은 학생들에게 추천하는 수업!

# A 135 (Studio Art 1: Art fundamental)

평소 이것 저것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수업으로 한 학기 동안 총 4-5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 3주에 한 번씩 새로운 주제를 받게 되며 프로젝트가 끝날 때 마다 작품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비 전공자 역시 부담 없이 수강 할 수 있는 아트 수업으로 평소 아트 수업을 수강해보고 싶은데 아트 전공이 아니라 망설였던 적이 있다면 이 수업을 통해 내면에 잠재되어 있는 창의력을 맘껏 발휘해보길 추천한다.

# A 364 (Digital photography)

평소 사진에 관심이 많고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수업!
봄, 여름, 가을 학기에 수강할 수 있으며 사진 이론에 대해 배우고 그 이론들을 적용해 사진을 찍는 과제가 매주 주어진다. 교수님의 재량으로 수업시간에 출사를 나가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여기저기 돌아다니길 좋아하는 에너지 넘치는 학생이라면 이 수업을 통해 사진 기술도 익히고 스트레스도 풀 수 있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다. 단, 매 수업시간 핸드폰 카메라를 제외한 개인 카메라를 지참해야 한다. (카메라가 없는 학생들은 Media Hub에서 대여가능)

안녕하세요! 저는 위스콘신주 밀워키에 있는 알버노 대학교로 1년동안 교환학생을 온 김유진이라고 합니다. 미디어콘텐츠와 소비자주거학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의 유학생활이 칼리지인사이드를 통해 더 의미있는 생활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