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에서 꼭 봐야하는 드라마 BEST 5 

7588

오늘은 미국 넷플릭스에서 인기가 많았던 작품 5개를 소개하려 한다. 넷플릭스는 미국에서 많이 소비하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브랜드다.

https://netflix.com

1. Stranger things(기묘한 이야기)

장르: SCI-FI 공상과학 & 판타지 / 청춘드라마

미국의 작은 마을 호킨스에서 한 소년이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리는데 마침 정체불명의 소녀가 마을에서 목격되면서 초자연적 현상이 사건을 점점 미궁속으로 이끈다. 미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이 드라마는 방영되는 날짜와 시간이 되면 수많은 접속자들로 인해 서버가 느려지거나 다운이 될 정도로 큰 사랑을 받았다. 현재 시즌 2까지 방영되었으며 2019년 7월 4일 시즌3 방영 예정이다.

https://netflix.com

2. 13 Reasons why(루머의 루머의 루머)

장르 : 청춘드라마, 범죄 드라마, 미스테리 드라마

94%의 시청자가 이 드라마를 좋아한다는 결과(2018년 기준)를 낼 정도로 미국에서 인기 있는 드라마로 꼽히고 있는 이 드라마는 미국 10대 고등학생들에 관한 내용으로, 제이 아셰르의 소설을 원작으로 탄생한 드라마이다. 여자 주인공이 죽기 전 자신이 죽는 13가지 이유를 테이프에 녹음한 후, 이 테이프를 듣게 된 13명의 학생들에 관련한 내용이다. 현재 시즌 2까지 나와 있으며, 2019년 시즌 3 방영 예정이다.

netflix.com

3. Sense 8(센스8)

장르 : Sci – Fi 공상과학 & 판타지

영화 매트릭스를 제작했던 워쇼스키 자매가 제작한 드라마. 한국에서 배우 배두나가 출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서로 다른 언어와 문화를 가진 8명의 사람들이 텔레파시로 연결되고 생명을 위협하는 의문의 조직과 맞서게 되는 SF판타지 드라마이다. 이 드라마에서는 한국, 인도, 미국, 영국, 멕시코, 독일, 아프리카 등 각 도시의 멋과 문화를 엿볼 수 있다.

netflix.com

4. Black Mirror(블랙미러)

장르 :  Sci-Fi 공상과학 & 판타지

영국에서 방영 된 드라마로 현재 넷플릭스에서 시즌 4편까지 방영되었다. 각 에피소드는 서로 연결되어 있지 않은 독립된 에피소드로 이루어져 있다. 가까운 미래의 첨단기술이 인간의 욕망을 실현해주면서 벌어지는 상황들에 상상력이 더해져 몰입도 있는 이야기들로 꾸며나간다. 과학기술의 발달로, 우리가 꿈꾸는 미래의 부정적인 측면과 긍정적인 측면을 동시에 보는 재미가 있다.

netflix.com

5. Sex Education(오티스의 비밀상담소)

영국 드라마지만 전반적으로 미드같은 느낌이 나는 독특한 드라마.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이 드라마는 방영 후 한 달 만에 약 4,000만명의 시청자를 확보하며 히트를 쳤다. 가볍고 유쾌한 드라마로 불안정한 10대들의 성 이야기가 표면적인 이야기지만 보다보면 더 나아가 인간관계에 관한 이야기 등 속 깊은 드라마다.

 

학생들의 대화주제는 대체로 음악, 영화와 같은 엔터테인먼트이다. 따라서 미국 친구들과 조금 더 쉽게 친해지고 대화를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같이 공감할 수 있는 드라마나 영화가 있다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