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올 Finals Week, 한밤 중 안전한 귀가방법은?

273
saferide
image credit: UC Davis Police Department

다음 주, 이번 가을학기의 마지막 관문인 기말고사 기간이 다가온다.

시험기간이나 평소 공부시간을 위해, 데이비스에는 학교도서관을 비롯하여 기숙사나 아파트자체에 많은 study room들이 있다.

하지만 한밤 중에 홀로 걷다 겪을 수도 있는 각종 사건사고들 때문에, 캠퍼스 내에서 시험공부를 하는 학생들은 마냥 안심하고 집으로 귀가할 수가 없는 것이 현실이다.

자전거로 통학하는 학생들을 제외하고는 많은 수의 학생들이 자신의 차나 학교버스인 Unitrans를 타야하지만, 그마저도 기말고사기간엔 밤 10시에서 11시 사이에 끊겨버린다.

힘든 공부를 마치고 좀 더 안전하게 귀가할 방법을 찾고있다면, 학교경찰서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Safe Rides를 이용 해보자.

taprides
image credit: UC Davis Police Department

Safe Rides는 일주일 내내 이용이 가능하며, 오후 5시에서 밤 10시까진 캠퍼스내에서만 (한 건물에서 다른 건물로) 가능하다. 버스가 끊기는 밤 10시 이후로는 캠퍼스내에서 학생들을 픽업 후, 데이비스 시 어느곳이든 데려다주는 서비스이다. 예약 전화번호:530-754-COPS (2677)

이 서비스를 좀 더 쉽게 이용하려면, 휴대폰에 TapRide App을 깔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어플리케이션을 깔고 학교설정 후, 원하는 픽업&드랍오프 장소와 인원 수를 입력하면 간단히 예약이 가능하다.

 

 

 

안녕하세요 현재 University of California, Davis 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하고있는 신규원 입니다. 컬리지인사이드의 여러 기사들을 구독하던 중 저희 대학의 정보나 최신 소식에 대한 기사는 없다는 점 을 알게되어 많이 아쉬웠습니다. 앞으로 제 전공을 살려 데이비스생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유학생 및 예비유학생들을 위해 공유하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