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관들의 의외의 관심

291

Screenshot 2016-10-16 at 10.17.14 PM직업을 찾기위해 꼭 해야하는것은 바로 이력서 쓰는것입니다.

면접관들이 취업 이력서에 의외의 부분에서 관심을 가진다고합니다.

그 의외의 부분은 바로 ‘취미’란입니다. 미국의 이력서 전략가 앨리사 겔버드 (Alyssa Gelbard)는 “생각보다 많은 면접관이 이력서의 취미란에 관심을 가진다”라고 밝혀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덕분에 일반적으로 취준생들이 자주쓰는 취미와 면접관이 주목하며 본다는 취미가 이슈가 되었습니다.

어떤 취미가 면접관의 호감도를 높일수있을까요?

  1. 블로그 : 개인블로그를 통해 페이지 운영능력이 있다는것을 보여준다면 면접관들의 호감도를 얻을수있다.
  2. 요가: 요가는 자기 제어능력을 키우는데 좋은 운동인데 요가를 하면서 차분함을 배우기때문에 면접관들의 호감도를 얻는다고합니다.
  3. 익스트림 스포츠: 익스트림 스포츠 취미를 통해 강인하고 도전적인 모습을 보일수있기때문입니다.
  4. 반려동물과의 활동: 동물을 키운다는것은 그만큼 책임감이 있다는것입니다. 따라서 공감능력과 책임감이 강조도어 좋은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이렇듯, 취미를 중요하게보는 면접관들이 늘어나는 이유는 취미가 그사람의 성격과 삶을 반영하기 때문이기때문입니다. 취미를 통해서 그사람에대해서 조금 더 알게되고 회사에서 원하는 인재상과 적합한지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자신의 독특한 취미를 이력서에 작성해보세요!

자료: 피키캐스트

안녕하세요 UCLA 다니고있는 정다운이라고합니다. 여러가지분야에 관심이 많아서 알아보려고 노력하고 맛있는 맛집들을 가는것을 좋아합니다. 제가 알고있는 많은 정보들을 사람들에게 알리면서 도움을 드리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