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복장에 대한 오해와 진실 !

1011

Screenshot 2016-10-09 at 8.31.44 PM

이미지 출처 : 한화데이즈

취준생이라면 꼭 알아야 할 면접 복장에 대한 오해와 진실!

면접 전에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어떤 복장이 면접관의 눈을 사로잡을지 또 어떤 복장을 주의해야 할 지 참고하세요!

#1 면접 복장의 기본은 검은색 정장이다?

꼭 검은색 정장이 아닌 진남색 정장과 진회색 정장도 요즘 많이 입는다는 사실!

진남색 정장은 스마트한 이미지로 신뢰감을 주고 진회색 정장은 안정적인 이미지를 준다고 한다.

#2 면접 복장도 유행을 따라가야 하나요?

No! 면접관님들 대부부은 나이가 지긋하신 분들 이므로 조금 보수적인 분이 많기 때문에 깔끔하고 단정한 기본 스타일 정장이 면접에 가장 적합한 복장입니다.

#3 넥타이를 꼭 해야 하나요?

면접보기 전 넥타이에 신경을 안 쓰시는 남자분들 많은데요, 넥타이에 따라 사람의 이미지가 달라보입니다.

폭이 좁은 넥타이 또는 체크무늬 넥타이는 이미지가 가벼워 보일수 있습니다.

튀는 색상의 넥타이는 너무 강하거나 약한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어서 면접관의 신뢰를 받지 못할 수도있습니다.

#4 스타킹색은 어떤걸 선택해야 할까요?

사람마다 다른 피부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색과 맞는 스타킹색을 선택하세요.

#5 치마말고 바지를 입어도 될까요?

무조건 치마만 입으라는 규정은 없습니다. 자신의 체형의 맞게 치마가 어울리시는 분은 치마를, 바지가 잘 어울리시는 분은 바지를 추천합니다! 바지는 연약한 이미지를 보완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면접 보러가기 전 복장에 대해 고민이 너무 많다면 가장 기본적이고 깔끔한 복장을 추천합니다.

자료: 사람인

 

안녕하세요 UCLA 다니고있는 정다운이라고합니다. 여러가지분야에 관심이 많아서 알아보려고 노력하고 맛있는 맛집들을 가는것을 좋아합니다. 제가 알고있는 많은 정보들을 사람들에게 알리면서 도움을 드리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