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로베이(Morro Bay), 기암절벽 수려한 해안선 ‘황금산’

221

[김인호의 아웃도어 라이프]

LA서 북쪽 3시간 거리 해안
항구 인근 맛집ㆍ볼거리 다양
남쪽 몬타나데오로 공원 장관
절벽따라 트레일 2시간 소요

아침엔 해안 절경 구경하고
낮엔 바다보며 골프 라운딩
저녁엔 석양 배경 와인 한잔

모로베이에서 남쪽으로 6마일 떨어진 몬타나 데 오로 주립공원의 해안 절경.

캘리포니아의 좋은 점에 대해 많은 이들이 온화한 기후와 아름다운 자연을 손꼽는다. 집과 가까운 곳에 수려한 산과 바다를 접할 수 있으며 특히 수백 마일에 달하는 아름다운 해안선은 캘리포니아의 자랑이다.

LA에서 북쪽으로 약 3시간 운전거리에 있는 모로베이는 아기자기한 해안선과 아름다운 모래사장이 있어 연중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이다.

석양에 물든 모로베이의 랜드마크 모로바위.
석양에 물든 모로베이의 랜드마크 모로바위.
모로베이에는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많은 기념품점과 화원이 있다.
모로베이에는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많은 기념품점과 화원이 있다.

모로베이에는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많은 기념품점과 화원이 있다.해변에 우뚝 솟은 모로 바위는 이곳의 랜드마크인데 항구를 중심으로 수많은 해산물 전문식당들과 기념품점들이 있어 먹거리와 볼거리가 다양하다.

물개와 해달의 서식처인 해변은 카약을 타거나 낚싯배를 타고나가는 사람들이 보이고 해수욕장서는 많은 사람이 피서를 즐긴다.

모로 베이 북쪽으로 있는 모로 스트랜드 비치는 수마일에 걸쳐 고운 모래가 깔려있는데 파도에 발을 적시면서 해변을 걸어 볼 수 있다. 그리고 이곳에서는 꽃 모양의 문양을 가지고 있는 샌드 달라 조개 껍데기를 볼 수 있다.

모로 베이에서 남쪽으로 약 6마일 떨어진 곳에 기암 절벽의 수려한 해안선이 있는 몬타나 데 오로 주립공원(Montana de Oro State Park)이 있다.

푸른 태평양의 파도가 밀려드는 해안 풍경 속에 간조를 맞춰 해양 동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이곳은 연인들이나 가족들의 나들이 장소로 안성맞춤이다.

몬타나 데 오로는 ‘황금의 산’이라는 뜻의 스페인어인데 이곳 해안의 산과 들에 피어 오르는 노란색 꽃들로 인해 이렇게 이름 지어졌다고 한다.

특히 이곳의 블러프 트레일을 방문하면 약 2시간 정도 해안 절벽을 바라보며 걸을 수 있다.  

해안을 따라 미역과 홍합 거북손으로 빼곡한 바위들 위로 푸른 파도가 부서지는 장관을 목격하게 된다.

모로 베이는 전형적인 시골항구이다. 아담한 건물들이 오밀조밀하고 내륙으로 깊숙이 들어온 만을 따라 어선들이 정박해 있다.

이곳은 또한 여러 가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카약을 빌려 모로 바위가 보이는 잔잔한 바다를 저어 볼 수 있고 고래 구경을 위한 배도 손님을 기다리고 있다. 그리고 각종 해상 스포츠 외에도 바다가 보이는 골프장도 있다.

아침나절에 몬타나 데 오로의 해안 절경을 구경하고 낮에는 골프나 수상 스포츠를 즐기고 저녁에는 석양이 지는 모로 바위를 배경으로 식당에서 와인과 해산물을 즐기는 것도 멋진 경험이다.

모로 베이는 온화한 기후로 인해 연중 어느 때나 복잡한 도심지를 벗어나 잠시 재충전을 할 수 있는 좋은 곳이다.

숙박 장소로는 모로 베이보다 좀 더 많은 호텔들이 있는 샌루이스오비스포를 추천한다. 모로 베이에서 약 30분 거리인 샌루이스오비스포는 푸른 초장으로 둘러진 해안 도시인데 아기자기한 볼거리가 많다.

1700년대에 새워진 미션 샌 루이스 오비스포는 전통적인 스페니시 미션의  모습을 잘 보여준다.

그리고 맛집으로 소문난 식당들과 터키식 디저트를 파는 로쿰, 그리고 풍선껌 골목도 특이한 장소로 알려져 있다.

세계적인 관광 명소인 빅서(Big Sur)로 들어서는 시작점이기도한 모로 베이는 연중 방문이 가능하지만 봄 여름철이 제격이다.

김인호씨
지난 20년간 미주 중앙일보에 산행 및 여행 칼럼을 기고하였으며 유튜브 채널 ‘김인호 여행작가’를 운영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