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생활 도움되는 YouTube 채널추천 BEST 5

7891

1. 올리버쌤

미국 출신인 올리버 선생님은 실생활에 유용한 영어표현을 알려주는 콘텐츠로 자그마치 구독자 수 100만, 조회 수 1억뷰를 달성시킨 유튜버이다. 어렸을 때부터 한국에 관심이 많아 한국의 문화와 언어를 배운 그는 한국인이 가장 많이 틀리는 표현과 자주 쓰는 어색한 영어표현을 한국말로 알기 쉽게 풀어 설명해준다. 또한, 한국과 다른 미국문화도 설명해주어 다양한 표현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 칸 아카데미

www.pbslearningmedia.org

칸 아카데미는 유튜브 무료 교육 콘텐츠로 꾸려졌다. 미국 이민자였던 Salman Khan이 수학에 도움이 필요한 조카를 위해 원격으로 개인 교습을 하기 시작한 것이 시초가 되어 만들어진 교육 채널이다. 수학, 과학, 역사, 컴퓨터, 경제 등 다양한 과목의 강의를 무료로 제공해주어 학교수업 보조자료로 알맞은 채널이며, 단원 별로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돼있어 보충이 필요한 부분만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뿐만 아니라, 유치원 과정부터 대학교 입시를 위한 SAT 관련 영상까지 폭넓은 영상으로 남녀노소 누구든지 필요한 학습을 도와준다.

 

3. TED

www.youtube.com

TED는 미국의 새플링 재단이 운영하는 릴레이 강연 프로젝트이다. 다양한 분야의 정상에 자리매김하고 있는 사람들이 “세상을 좀 더 나은 곳으로 만들자”라는 취지를 가지고 강연하는 학술연설들이다. 매회 강연들은 20분 내외로 구성되어 있어 간단하게 시청하기 좋고, 짧은 시간 안에 영어 공부와 삶의 교훈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4. Sophie Ban

www.youtube.com

Sophie Ban은 미국에 거주하는 전문 통역사이다. 실제 사용하는 영어들을 다양한 장소 또는 상황에서 직접 실행하여 보다 생생하고 현장감 있게 다양한 영어 표현들을 배울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직업이 통역사여서 영어 발음이 정확해 부담 없이 듣기 좋다. 미국에 살면서 얻은 다양한 정보들을 영상을 통해 공유해서 어학연수나 해외 취업을 염두에 두고 있는 사람들에게 특히 유익한 채널이다.

 

5. Rachel’s English

www.facebook.com

Rachel’s English는 미국식 억양과 발음을 알려주는 채널이다. 발음을 천천히 반복해서 알려주어 학습하기에 쉽고 편리하다. 억양에 따른 다양한 의미변화나 발음할 때 강세, 억양, 혀의 위치 등과 같이 세세하고 정확하게 알려주어서 회화를 보다 자연스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실생활 영어도 가르쳐주어 더욱 유용한 채널이다. 영어 레벨이 중급단계에 있지만, 발음교정이 필요한 사람에게 추천하는 채널이다.

안녕하세요. Diablo Valley College에서 Economics 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기자 오정인입니다. 유학생활을 통해 얻은 다양한 정보들을 공유하며 여러분과 소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