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대학 전공 5가지

972

미국대학에서 전공은 매우 중요하기에 미국에서는 1학년 때 전공을 정하지 않은(undecided) 상태로 공부하다가 2학년이나 3학년때 결정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 또한 종합대학교에는 무려 200개 가까이 되는 전공들이 있기 때문에 대학교 이름이나 랭킹 보다 많은 것들을 고려하고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또한 공부를 할 때 더 관심이 있고 배우고 싶은 것들을 바탕으로 나에게 꼭 맞는 전공을 선택하는 게 가장 바람직하다.

그렇다면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전공은 무엇일까?

1. Business (경영학)

출처 : https://www.flickr.com/photos/mdgovpics/42950132672/in/photostream/

 

2.  Health profession and related program (의료계열)

출처: https://pxhere.com/en/photo/913311

 

3. Social sciences and history (사회과학/역사)

출처 : https://pixnio.com/objects/books/eyeglasses-book-science-study-paper-reading

 

4. Psychology (심리학)

출처 : https://www.pxfuel.com/en/search?q=psychology

 

5. Biological and biomedical sciences (생물학/의생명과학)

출처: https://www.pxfuel.com/en/free-photo-xzmmj

인기있는 전공들은 대부분 취업시장에서도 많은 수요를 보이고 있으며 대학 졸업 후의 초봉도 다른 직업들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이러한 인기 전공들을 따라 전공 선택을 하는 것보다 자신의 적성에 맞춰 정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안녕하세요 시카고에 거주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미국 다양한 지역에서 거주한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분에게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고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