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유학생 신분으로 JOB 구하는 방법

891

 

미국에 오는 많은 유학생의 궁극적인 목표 중 하나는 바로 ‘미국에서 취업하는 것’일 것이다. 그러나 유학생들은 어떻게 미국에서 직업을 구할 것인지 막막한 경우가 많다. 비자문제가 있어서 직업군을 찾는데 제한적이기 때문이다.

흔히 사람들이 직업을 선택할 때 고려하는 사항들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눠볼 수 있다. 먼저, 직업이 본인의 성격과 적성에 맞는지 알아보는 것이다. 둘째, 직업으로 삼고자 하는 것이 본인이 추구하는 가치와 맞는지 찾는 것이다. 셋째, 본인이 원하는 조건에 부합하는 회사가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다.

 

오늘은 직업과 관련된 이 모든 고민을 해결해 줄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첫째, 학교 커리어센터를 찾아가는 것이다.
학교 커리어 센터에서는 전공을 선택하고, 직장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도와준다. 인터뷰를 통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직업 탐구 및 개발을 도와준다. 또한, 많은 경력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과 일대일 세션을 통해 목표를 분명히 해주고, 직업계획을 짜준다.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메일을 통해 수시로 구인공고 및 인턴십 기회를 안내해주어서 시간이나 공간에 제약 없이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둘째, 다양한 구인·구직 온라인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다.
대표적인 사이트로는 잡코리아 USA, Glassdoor, Indeed, Linkedin이 있다. 이 사이트들에 본인의 프로파일을 올리면 회사들이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직업뿐만 아니라 유학생으로서 인턴 자리를 구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마지막으로, 본인이 관심 있는 회사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career page 북마크를 해놓는 것이다.

 

유학생들은 위의 방법들을 활용해, 미국에서 직업을 찾아보자.

안녕하세요. Diablo Valley College에서 Economics 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기자 오정인입니다. 유학생활을 통해 얻은 다양한 정보들을 공유하며 여러분과 소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