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상 속, 나파 밸리로 weekend getaway!

509

봄 학기가 시작한지도 한 달이 넘게 지난 지금, 방학이 끝난 지 얼마 되지도 않은 것 같은데 몰려오는 시험과 과제들에 몸도 마음도 많이 지쳤을 것이다. 주중 열심히 노력한 당신에게 주말 동안의 짧은 여행은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시켜주는 좋은 getaway가 될 것 이다. 와인 생산지로 유명한 나파 밸리에 위치한, 시각과 미각을 동시에 충족시켜주는 와이너리 몇 곳과 레스토랑을 소개한다.

1. Robert Mondavi Winery

위치:7801 St Helena Hwy, Oakville, CA 94562

영업시간: 10AM – 5PM

Comment: 나파 밸리의 가장 대표적이고 대중적인 와이너리 중 하나이며, 한국인들에게 굉장히 유명하다. 아름다운 정원처럼 꾸며져 있는 아치 형태의 정문과 조각상과 예술적인 내부 미술품들이 특징으로, 포도밭은 물론 넓은 정원이 사진 찍기에 아주 좋다. 나파 밸리가 처음이라면 꼭 들려 보기를 추천한다.

2. Castello di Amorosa Winery

위치: 4545 St Helena Hwy, Calistoga, CA 94515

영업시간: 9:30 AM – 5PM

Comment: 와인도 물론 유명하지만, 중세시대의 이탈리아 성을 옮겨 놓은 느낌이 나는 웅장한 느낌의 건물이 특징인 와이너리이다. 성을 구경하는 것 만으로도 눈이 즐거운 관광이 될 것이다. 앞서 말한 Robert Mondavi Winery와도 가까운 거리에 있어 함께 방문한다면 더욱 좋다.

3. Gloria Ferrer Champagne Caves

위치: 23555 Arnold Drive, Sonoma, CA 95476

영업시간: 10AM – 5PM

Comment: 나파 밸리와 함께 유명한 와인 생산지인 소노마에서 가장 아름다운 와이너리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명성에 걸맞게 와이너리 입구 양쪽으로 포도밭이 펼쳐진 장관을 이룬다. 또, 도로 건너에는 유명한 웨딩베뉴가 있는 코너스톤이 위치하고 있다. 그 때문인지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와이너리이다. 많은 커플들이 결혼식을 올리기도 하는 아름다운 와이너리 중 하나이다.

4. Domaine Carneros

위치: 1240 Duhig Rd, Napa, CA 94559

영업시간: 10AM – 5:30PM

Comment: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눈길을 끄는 프랑스풍의 멋진 건물이 특징인 와이너리이다. 정원에 있는 테라스에 앉아 넓은 정원과 포도밭을 내려다보며 한 주 동안의 피로를 해소하기 굉장히 적합하며 휴식을 취하기 좋다. 필자가 추천하는 가장 가볼 만 하고 아름다운 와이너리 중 하나이다.

*5. Grace’s table (브런치 추천)

위치: 1400 2nd St, Napa, CA 94559

영업시간: 월-목 8:30AM – 9PM, 금: 8:30AM – 10PM, 토: 9AM – 10PM, 일: 9AM – 9PM

Comment: 필자가 가장 추천하는 나파의 브런치 레스토랑이다. 나파에서의 일정을 끝내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 잠깐 들려 브런치를 즐기기에 적합하다. 실내 인테리어는 물론 야외 테이블도 있어 레스토랑 분위기가 굉장히 좋다. 연인과 함께 한다면 더욱 로맨틱한 브런치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나파를 다녀 온 후 자꾸 다시 생각나는 곳이기도 하다.

6. Model Bakery

위치: 644 1st St, Napa, CA 94559

영업시간: 월-목: 6:30AM – 6PM, 금: 6:30AM – 6:30PM, 토: 7AM – 6:30PM, 일: 7AM – 6PM

Comment: 나파 지역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베이커리 중 하나이다. 어머니와 딸이 2대 째 운영하고 있다는 것이 흥미로운 특징이며, 나파점과 세인트 헬레나 점, 두 곳을 운영하고 있다. 빵의 질 때문인지 나파의 최고급 레스토랑에 납품을 할 정도로 맛을 인정받고 있으며, 잉그리시 머핀을 꼭 먹어 보아야 한다. 와이너리 곳곳을 돌아다니느라 배는 많이 고프지 않은데 출출할 때 들려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는 샌드위치와 빵 종류가 다양하다.

채혜리 대학생 기자

CalFocus Berkeley입니다. CalFocus는 미국 전역의 유학생 선후배들이 오랜 숙고의 기획 과정을 거쳐 창립한 학생 언론 사이트입니다. 한인 유학생들의 올바른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최신 기사와 양질의 저널을 제공하며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 구성을 통해 유학생 여러분의 끼를 표출할 수 있는 다채로운 학생 언론사의 발전을 기획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