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가야 할 샌프란시스코 박물관!

1463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여러 박물관 중 세계적으로 유명한 두 개의 박물관을 소개한다. 미술에 관심이 없거나 박물관 구경에 관심이 없더라도 미국에 있을 때 누릴 수 있는 문화 생활을 여름방학을 맞아 한 번쯤 꼭 해보았으면 좋겠다. 샌프란시스코의 박물관에 유명한 테마로 전시가 꾸려지는 날이면, 멀리서 이것을 보러 온 사람도 있다고 한다. 원하는 전시를 보기 위해 꼭 일정을 체크 하면서 관심 있는 테마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

 

de Young Museum

드영 박물관은 Legion of Honor 와 같은 제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시대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규모가 큰 미술관이다.  드영 박물관은 평일 오전 9시30분 부터 오후 5시15분까지 운영하지만, 특별히 금요일은 오후 8시45분까지 연다. 규모가 매우 커 시간을 넉넉히 잡고 가야 한다. 드영 박물관이 유명한 이유는 선사시대부터 지금까지의 아메리카, 아프리카, 아시아 전지역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작품은 회화, 조각, 응용 미술 등 다양한 장르를 즐길 수 있다. 그 주변에는 골든 게이트 공원이 있어 함께 둘러보기에 좋다. 건축가로 유명한 렌조 피아노의 작품과 헤르조그 & 드 뫼롱의 작품은 반드시 보고 와야 할 작품 중 하나다.

공식 사이트: https://deyoung.famsf.org/
주소: 50 Hagiwara Tea Garden Dr, San Francisco, CA 94118

 

SF MOMA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SFMoma, 샌프란시스코 현대 미술관은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까지 열며, 목요일은 오전10시 오후 9시 가 연다. 참고로 수요일은 휴관이다. 입장료는 25불 이니 참고 하길 바란다. 샌프란시스코 도심에 있지만 규모가 커 관람하는 데 평균 3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이 미술관은 1995년 개관 했으며, 세계 3대 건축가로 알려져 있는 스위스 건축가가  디자인하였다. 방대한 양의 현대미술이 전시되어 있으며 각 전시마다 뛰어난 기획력이 돋보인다. 또한 여러가지 다양한 컬렉션도 있어 매니아층에게 인기가 많다.

특히, 세계 사진작가의 작품 1만여점을 소장하고 있어 현대 사진 예술의 역사를 보기에도 적합하다. 매번 새로운 컬렉션을 전시할 때 가끔 한국 유명 작가의 작품을 전시할 때도 있으니 일정을 꼭 확인하길 바란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의 컬렉션을 전시할 때는 사람이 많으니 일찍 가야 하며, 꼭 그 작가의 작품을 공부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작품을 보는 재미가 두 배가 될 것이다.

공식 사이트: https://www.sfmoma.org/
주소: 151 3rd St, San Francisco, CA 94103

 

이로써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유명한 두 개의 박물관을 소개하였다. 샌프란시스코에 오면 이 두 박물관 중 적어도 하나의 박물관을 가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주변 학생은 여유를 가지고 여러 유명한 작가의 작품을 보며 문화생활을 해보는건 어떨까?

 

박충복 학생기자

CalFocus Berkeley입니다. CalFocus는 미국 전역의 유학생 선후배들이 오랜 숙고의 기획 과정을 거쳐 창립한 학생 언론 사이트입니다. 한인 유학생들의 올바른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최신 기사와 양질의 저널을 제공하며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 구성을 통해 유학생 여러분의 끼를 표출할 수 있는 다채로운 학생 언론사의 발전을 기획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