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전공의 첫 출발점 Gateway Exam

193

1027173303_1California State University, Northridge(이하 CSUN)은 다른 CSU 계열과 다르게 Gateway코스만 제공하는 것이 아닌 Under-Division에 들었던 모든 과목을 다시 재 평가하는 시험 또한 같이 제공합니다. Gateway 코스는 CSUN에서 BUS 302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이 코스를 들으면 BUS302L 1 유닛과정의 클래스도 같이 들어야 합니다. Upper-Division 코스를 듣기 위해서는 BUS 302와 BUS 302L을 같이 듣거나 완료를 하여야 하며, BUS 302 수업을 패스하더라도, BUS302L을 패스하지 못한다면 Upper-Division 수업을 들을 수 없습니다.

 

힘들게 CSUN으로 편입을 한 학생이거나 비지니스 전공을 목표로 달려온 1학년과 2학년 학생이라면 무조건 Gateway 시험을 합격하여야 수월히 졸업을 할 수 있습니다. 총 6과목을 시험을 보며, Financial Accounting, Managerial Accounting, Microeconomics, Macroeconomics, Business Law 그리고 Statistics을 모두 합격하여야만 합니다. 각 과목마다 최소 합격 점수는 16문제 중에 8문제를 합격하여야만 하며, 6과목 총 합한 96점중에 58점을 맞아야만 합격합니다. 안전하게 Lab을 합격하기 위해선 각 과목마다 최소 9점과 10점을 맞아야 합니다. 또한 각 과목마다 3번의 기회가 있으므로 충분히 공부를 한 후 시험을 봐야 안전하게 Lab 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만일의 상황을 대비하여 CSUN에서는 One Point Forgivenes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총 점수가 58점을 맞았지만 한 과목이 7점이라면 이 시스템을 통해서 Lab 시험에 합격할수 있고, 모든 과목이 8점 이상이지만 총 점수가 57점이라면 One Point Forgiveness를 통해서 합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학생이 Gateway 시험에 떨어졌다면 CSUN에서는 마지막 기회를 학생에게 제공합니다. 두 번째 기회에서 시험에 합격해야 Business 전공의 계열의 모든 과목을 들을 수 있으며, 만약 두 번째 기회에도 시험에 합격하지 못한다면 다른 전공으로 바꿔야만 합니다. 세 번째 기회는 카운슬러의 permission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두 번째 기회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가장 현명합니다.

안녕하세요. CSUN에서 Accountancy와 Finance를 전공하고 2015년 봄학기에 졸업한 명수호 학생입니다. 졸업 이후엔 겪을 수 없는 대학생의 경험을 차후 우리 학교에 입학하거나 편입하실 학생분들께 좋은 경험과 지식을 나누고 싶어 "칼리지 인사이드"를 지원하였습니다. 제 글이 차후 미국 이민이나 유학을 준비하실 때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