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내내 화사한 정원, 사라. P. 듀크 가든

1210

0714080307_1듀크 대학교 캠퍼스와 그 주변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조화”라고 할 수 있다. 넓디 넓은 캠퍼스 내부는 고딕풍의 건물과 아름다운 자연이 대비를 이루면서도 한폭의 그림처럼 어울려 자리잡고 있다. 캠퍼스 외부 또한 근교의 더럼 시와 캠퍼스를 구분짓는 담장이나 경계선 없이 조화를 이루어 마치 캠퍼스가 더럼의 다운타운 안에 자연스레 녹아들어 있는 형상을 띄고 있다. 이러한 듀크 대학교와 그 주변에서 가장 “조화”의 특징이 잘 드러난 명소를 꼽는다면 바로 사라. P. 듀크 가든일 것이다.

사라. P. 듀크 가든 (Sarah. P. Duke Garden) 은 듀크 대학교 캠퍼스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으며 대략 55 에이커 크기의 인공 정원이다. 사라. P. 듀크 가든은 크게 네 구역으로 나뉘어 있는데 the Historic Core and Terraces, the H. L. Blomquist Garden of Native Plants, the William Louis Culberson Asiatic Arboretum, the Doris Duke Center Gardens이다. 각 구역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전통적인 미국 남부풍의 정원, 지역 고유의 식물들의 보전을 테마로 하는 정원, 아시아 풍의 정원, 그리고 소박한 시골의 오두막을 테마로 한 정원까지 다양한 모습의 정원들이 서로 조화를 이루며 사라. P. 듀크 가든을 구성하고 있다.

사라. P. 듀크 가든은 공식적인 기록상으로 1934년 사라. P. 듀크가 20,000 달러를 기부하여 각종 식물과 꽃을 캠퍼스 내의 공터에 심은 것이 유래가 되었다. 그러나 큰 규모의 폭우와 수도 시설의 잘못된 설계로 인하여 초기의 사라. P. 듀크 가든은 현재 그 모습을 찾아보기 힘들다. 오늘날 남아 있는 사라. P. 듀크 가든은 사라. P. 듀크의 딸 메리 듀크 비들이 새로이 후원하여 그 이후 증축되어 지어진 정원이다.

듀크 대학교의 캠퍼스 자체가 외부의 시내와 잘 조화되어 있는 만큼, 사라. P. 듀크 가든은 듀크 대학교의 학생들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의 휴식처라고 할 수 있다. 사라. P. 듀크 가든은 학교 재단이 관리하기 때문에 사계절 내내 아름답지만 특히 화사함이 절정을 달릴 때는 주로 꽃이 만개하는 봄과 초여름이다. 5월 즈음에는 지역 주민들의 결혼식 또한 자주 사라. P. 듀크 가든에서 거행되며 주로 주말에 정원을 방문하면 꽃처럼 아름다운 신부와 신랑을 높은 확률로 볼 수 있다.

울창한 숲과 섬세하게 꾸며진 모습이 조화를 이루는 사라. P. 듀크 가든은 듀크 대학교 학생과 지역 주민들이 어울려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말 그대로 “조화”의 공간인 것이다.

주소: 420 Anderson Street, Durham, NC 27708
미국전화번호: 919-684-3698
홈페이지: www.gardens.duke.edu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듀크대학교 1학년에 재학중인 이다은 이라고 합니다. 지금 저금 심리학과 중국어 복수전공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번 대학생기자단에 신청한 이유는 저희 학교를 조금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비록 1학년이지만 지난 1년간 학교에서 지내오면서 터득했던 다양한 미국 대학생활 팁과 동아리 활동, 수강 신청 방식 등을 포함한 생활 정보를 저 혼자만 알고 있기에는 조금 아깝다고 생각했습니다. 무엇보다 저는 한국에서 나고 자란 토종 한국인으로서 재외한인들과는 조금 다른 관점에서 미국 대학 관련 정보를 취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가장 잘 알고 있는 것에 대해 취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