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에이고에서 따뜻한 크리스마스 만끽하기

361

1225045319_1[출처: San Diego 웹사이트]

유학생으로서 연말이 다가오면 사랑하는 가족뿐만 아니라 친척, 친구들과 함께 보내고 즐기는 시간이 평소보다 더욱더 그리울 것이다. 어느덧 코앞으로 다가온 크리스마스도 그 예외는 아닐 터. 쉴 틈 없이 달려온 가을학기를 끝마치고 잠시 학교와 학점의 굴레에서 벗어나 쉴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 학생들을 위해서 샌디에이고의 크리스마스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여러 축제와 특별행사 정보들을 준비해봤다.

샌디에이고 하면 떠오르는 관광명소 중 하나인 씨월드(SeaWorld)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라이브 합창단과 뮤지컬 솔로 가수들과 함께하는 샤무 공연과 바다사자와 수달이 함께하는 코미디쇼가 열란다고 하니 평소에 바다 동물들을 좋아했다면 씨월드에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밤에는 씨월드 내 320피트의 높이를 자랑하는 빛의 스카이 타워 크리스마스트리(Skytower Christmas Tree of Lights)를 점등한다고 하니 볼거리가 풍부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싶다면 추천한다.

동물보다 장난감에 관심이 많다면 칼즈배드에 위치한 레고랜드(LEGOLAND)에서 보내는 크리스마스는 어떨까.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수천 개의 레고로 만들어지고 장식된 30피트의 크리스마스트리를 시작으로 실물 크기의 산타와 사슴들 레고 모형들을 구경하고 형형색색의 불꽃축제로 수놓아질 크리스마스의 밤을 느끼고 싶다면 레고랜드에서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다.

더불어 샌디에이고에 거주하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가봤거나 들어봤을 발보아 공원(Balboa Park)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이틀 동안 발보아 공원 12월의 밤(Balboa Park December Nights)이 열린다고 한다. 행사기간 동안 펼쳐지는 라이브 음악과 춤 공연들을 관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하고 아름다운 장식들로 빛나는 발보아 공원 내에 위치한 박물관들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

이 외에도 샌디에이고 웹사이트(www.sandiego.org)를 방문하면 12월 25일인 크리스마스 날짜와 걸맞게 25여 가지의 다채로운 공연과 놀이로 구성된 행사들에 대한 소식들과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가지각색의 축제와 행사들을 둘러보며 몸도 마음도 따스하고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냈으면 한다.

안녕하세요, UCSD에서 Human Development를 전공하고 있는 진소연입니다. UCSD Thornton 병원과 Moores 암센터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고, 이번 가을학기부터 교내 CaHPSA 학생단체의 임원으로 활동할 예정입니다. 2015년 졸업을 앞두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칼리지 인사이드’를 통해 마지막 대학생활을 더욱 알차고 유익하게 보내고 싶습니다. 다방면에 적극적이고, 순수한 열정을 가진 대학생 기자로서 몸소 체험하고, 느끼고, 경험한 대학의 다양한 소식과 여러분야의 정보들을 남다른 글 솜씨로 이해하기 쉽고 정확하게 전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