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에이고 일출 보기 좋은 곳 TOP 4

1893

새해를 첫 시작을 보람차게 하고 싶다면, 신년의 태양과 함께하는 것만큼 의미 있는 일은 없다. 샌디에이고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신년의 태양을 맞이하기 좋은 장소 몇 곳을 소개한다.

  1. Mount Soledad
http://www.kpbs.org

La Jolla Cove와 La Jolla Shores 쪽에 위치한 Soledad Mountain은 샌디에이고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이다. 사실 야경이 아름다워 많은 사람이 이곳을 방문하지만, 그만큼 일출을 보기에 이만한 명당이 없다.

251m의 산 정상에는 퇴역군인들을 추모하는 Mount Soledad Veterans Memorial과 큼지막한 십자가가 세워져 있다. 위치가 높은 만큼 바람과 추위가 심하기 때문에, 춥지 않게 옷을 입고가야 고생하지 않는다. 많은 사람이 애완견과 함께 오기 때문에, 강아지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겐 더욱더 즐거운 해맞이가 될 것이다.

 

  1. Coronado Island
http://coronadovisitorcenter.com

Coronado Island는 다운타운 밑 쪽에 위치한 아름다운 섬이다. 샌디에이고에 사는 현지인들의 쉼터 같은 이곳에서 또한 아름다운 일출을 구경할 수 있다. 바다를 가로질러 서 있는 샌디에이고 다운타운과 Midway 전함 사이에서 피어나는 태양은 정말로 아름답다.

Coronado Island 그 어떤 곳이든 아름다운 일출을 구경할 수 있으며, 혹시 늦잠을 자서 늦더라도, 다운타운과 Coronado Island를 이어 주는 큰 대교에서 일출을 감상하면 더 운치있는 광경을 볼 수 있다.

 

  1. Potato Chip Rock

    https://www.trover.com

한 해의 시작을 위해 자신과 싸움에서 이기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은 곳으로, 약 8마일 정도의 등산코스 올라야 하는 이곳의 랜드마크는 바로 포테이토칩처럼 생긴 바위이다.

호수길을 따라가면 나오는 등산코스는 약 3~4시간이 소요되며, 일출을 보기 위해선 새벽 일찍 출발해야 한다. 본인은 엄두도 못 내는 곳이지만, 부지런하고 등산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이 곳을 추천한다.

 

  1. Torrey Pines State Natural Reserve

    https://www.californiabeaches.com

토리 파인스 자연 보호 구역은 다양한 종류의 트레일 코스가 존재한다. 그중 Razor 포인트는 적당한 길이의 코스이며, 위치도 높아 일출을 보기 충분하다. 사막 지역의 기후와 바람이 만들어낸 아담하고 삐뚤빼뚤한 나무와 자연이 만들어낸 둥글둥글한 바위 사이에서 피어나는 아름다운 햇살을 감상할 수 있다.

많은 사람이 항상 새해의 다짐을 하지만 지키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2018년은 떠오르는 일출과 함께 좀 더 보람차고, 후회되지 않는 무술년이 되길 바란다.

유학을 오기 전 저는 미술을 전공했었고, 많은 시련을 겪은 후, 뒤 늦게 미국 유학을 왔습니다. 미국에서 새로운 시작을 하면서 많이 성장하고, 잃었던 자신감을 되찾았습니다. 미국에서 생활 하는 모든 한인 학생들이 좀더 풍부하고 밝은 유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