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에이고 학생이 추천하는 현지 무한리필, 뷔페 맛집 ‘Best 3’

8853

 

1. 356 Korean BBQ

356 Korean BBQ는 Mission Valley 쇼핑몰 안에 있는 고기 무한리필 집으로 과거엔 고급 Korean BBQ 전문점이었지만 반년정도 전부터 고기뷔페로 바뀌었다.

예전에는 고급 고기전문점으로 가격대가 상당히 높았지만, 타겟을 잘못 잡은 관계로 무한리필 집으로 바꿨다고 한다. 올해 초만해도 한국인들이 많이 가는 편이 아니었지만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요즘 손님들이 많이 늘어나는 추세다. 자기 식당에 자부심을 갖고 운영하는 사장님의 열정을 느낄 수 있다.

고기의 질이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고기 뷔페임에도 불구하고 한입 먹었을 때와 생고기를 눈으로 봤을 때 다른 고기뷔페보다 고기의 질이 월등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눈이 먼저 즐겁고 입은 더 즐거운 곳이다. 소고기 종류가 특히 맛있고 질이 좋다. 고기의 종류도 다양하고, 한인들이 많이 가는 Convoy Street에 몰려 있는 한인 음식점들과는 달리 조금 멀리 떨어져 있어서 한인 음식점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인 손님보다 외국인 손님의 비율이 훨씬 높다. 고풍스러운 분위기로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쓴 느낌이 물씬 풍기며 다른 BBQ식당처럼 옆 테이블과 붙어있지 않고 자리공간이 넓어서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

쇼핑몰에 있어 주차공간이 매우 넓고 근처에 바로 영화관이 있어 쇼핑과 영화 관람 후 저녁에 고기를 먹기에 좋은 코스이다. 다른 Korean BBQ에 비해 약간 가격이 비싸지만 좋은 분위기에서 더 나은 Korean BBQ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장소이다.

2. RB Sushi

RB sushi는 샌디에이고에 있는 Sushi 체인점으로 Poway, San Diego Zoo, San Diego State University 등 총 3군데에 있다.

이곳은 다른 뷔페와 달리 주문을 할 수 있는 횟수가 총 3번으로 정해져 있다. 하지만 3번 안에 메뉴판에 있는 모든 음식을 먹고 싶은 만큼 다 주문을 할 수 있다. 다른 뷔페처럼 무한으로 시킬 수 있는 곳은 아니지만 3번안에 충분히 만족스럽게, 오히려 먹고 싶은 음식을 다 시키다 보면 남길 우려가 있다.

Sushi와 Roll, Hand roll 과 appetizer 및 다른 요리들을 다 주문 할 수 있으며 뷔페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만큼의 맛과 좋은 질을 갖고 있다. 맛은 같은 체인점이라서 3군데 모두 비슷비슷하지만 San Diego Zoo 근처에 있는 RB sushi가 다른 곳들에 비해 가장 깨끗하다.

가격대 역시 다른 All you can eat 식당들처럼 많이 비싼 편은 아니어서 크게 부담이 되지 않는다.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주문메뉴에 디저트가 없어 디저트는 따로 돈을 내고 주문을 해야 한다.

또한 학생들이 주로 머무는 La Jolla와는 거리가 조금 떨어져 있지만 한번쯤 기분을 내며 맛있는 Japanese 음식을 풍족하게 먹기위해 이 정도 거리는 갈만 하다. 시킨 음식을 남기면 벌금이 있기 때문에 여러 명이서 갈수록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다 맛볼 수 있는게 팁이다.

3. Onami Seafood Buffet

이 뷔페 역시 Mission Valley Mall 안에 있는 식당으로 일반 Seafood Buffet다. 각종 Sushi와 Roll, 해산물들이 가득하며 샌디에이고의 Sushi Buffet 중 가장 유명한 곳이다. 저렴한 가격에 Asian 국가들의 다양한 음식과 해산물 그리고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으며 이 곳 또한 바로 옆에 쇼핑몰과 영화관이 있어 밥을 먹고 소화시킬 겸 즐기기도 좋고, 즐긴 후에 고픈 배를 채우기 위해 들르기 좋은 장소다.

이 곳에서 대부분의 Snow Crab과 Shrimp, Crawfish 그리고 Oyster를 주로 먹을 수 있으며 그 외에도 Sushi와 Roll 또한 맛있다. 깔끔하고 저렴한 가격에 주차공간이 넓으며 맛이 있는 음식들을 많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사람들이 찾는 Buffet다. 금요일 또는 주말 저녁시간에 맞춰서 가면 줄을 많이 서서 기다릴 수도 있기 때문에 줄을 조금 덜 기다리고 싶으면 저녁 시간대 보다 조금 일찍 가거나 조금 늦게 가야한다.

 

안녕하세요~ UCSD에서 Electrical Engineering전공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유학 기간동안 알게 되었던 유익한 생활정보 tip을 공유해 서로 궁금증을 해소했으면 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