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 영화(experimental film ) 동아리 “Artistic CinemaScope”

315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부회장으로 있는 실험영화 동아리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실험 영화 동아리인 Artistic CinemaScope는 말그대로 새로운 영화를 만드는 동아리 입니다. 기존에 있던 영화의 문법을 깨고 여러 장르를 혼합하거나 연출법을 달리 하여 말그대로 영화를 가지고 실험을 하는 동아리 입니다.

1962년 프랑스 영화혁명인 누벨바그(Nouvelle Vague “새로운 물결”) 이 일어났을때 지금껏 있던 모든 영화문법, 연출법을 깨부순 장 뤽 고다르(Jean Luc Godard) 와 프랑수아 트뤼포(Francois Roland Truffaut) 등이 대표적인 실험 영화 감독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입조건은 실험 영화를 같이 연구하고 제작하고 싶으신 분 누구나 간단한 면접과 교수님 인터뷰 후 에 들어 오실 수 있습니다. 모임은 매주 금요일 오전 9시 부터 14시 까지 진행되며, UC 계열 영화학과 전공으로 편입시 포트폴리오를 위해 오시는 학생들도 많이 있어 많은 편입학 교류도 활발합니다. 그리고 학기에 2번씩 자신의 예술작품(꼭 실험 영화가 아니여도 됩니다. 사진, 그림, etc)을 설명하고 다른 학생들에게 비평을 받고 비평을 하는 시간도 있어 예술에 관심이 있으신 학생들에게는 적극 추천하는 동아리입니다.movie_imageCAEMMNEL15

 

Honors Society 멤버 및 Artistic CinemaScope 부회장을 맡고 있는 김상훈 입니다. 켈리포니아 북부에 위치한 미국의 옥수수와 아몬드를 책임지고 있는 조그마한 도시 Chico의 생생한 현장을 여러분께 소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