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속 인물들과 직접 소통하다

280

4CharacterOnBorderGreenville SC (June 12-21), Spartangurg SC (June 15-18), Asheville NC (June 15-18) 지역에서 Chautauqua Festival이 열린다.

이 페스티벌은 시대를 풍미했었던 역사속 인물들이 등장에서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지 못했던 역사속 이야기를 일인칭 시점에서 이야기 하는 연극 형태로 진행된다. 연극의 마지막에는 관객들이 역사속 인물에게 궁금한 점을 직접 묻고 답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대학교, 아트갤러리, 성당등 다양한 장소, 시간, 날짜에 공연팀을 만나볼 수 있고 더 나아가 무료 입장료로 부담없이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미국 역사에 생소한 유학생들에게 유익한 페스티벌이라 여겨진다.

필자는 지난 11일 Greenville tech 에서 주최된 공연에 다녀온 바가 있다. American Civil War 에서 이름을 남겼던 유명한 장수가 아닌 일반 군인 연기자를 통해 전쟁 당시 생생한 상황과 책에서는 접하지 못했던 참혹한 전쟁통에 모습을 전해들을 수 있었다.

이번 페스티발에서는 다음과 같은 네명의 등장인물을 만나볼 수 있다: Walt Disney, Mary Pickford, Gordon Parks, and Orson Welles. 이 밖에도 Chautauqua 단체에서 직접 학교를 돌며 다른 역사적 인물들도 만나볼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아래 웹사이트를 참조하길 바란다.

EMAIL: info@greenvillechautauqua.org
WEBSITE: www.greenvillechautauqua.org – See more at: http://collegeinside.koreadaily.com/news.html?idx=472#sthash.Jiu903AV.dpu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