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레곤 대학교의 자랑, 저널리즘!

967

University of Oregon(오레곤 대학교)은 79개의 다양한 학위를 제공하지만, 그중에서도 오레곤 대학교의 Student of Journalism and Communication(SOJC)는 오레곤 주에서는 랭킹 1위를, 전미에서는 랭킹 74위를 차지하고 있다.

Allen Hall, University of Oregon (2014)
“Allen Hall, University of Oregon (2014)” Copyright by Wikimedia

 

Allen Hall, University of Oregon (2014)
Copyright by Wikimedia

Journalism (저널리즘)

: 오레곤 대학교의 저널리즘 전공은 총 4개의 집중 전공(Advertising, Media Studies, Public Relations, Journalism)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저널리즘 전공 중 하나이다. 특히 필자가 전공하고 있는 광고학 같은 경우 수업에서 팀원들과 함께 광고 프로젝트를 만드는데, 광고 프로젝트를 광고 에이전시 앞에서 학기말에 발표하며, 특정 에이전시에게 선택이 되면 에이전시 인턴십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저널리즘 스쿨은 ‘DUCK TV’라는 학교의 텔레비전 네트워크 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광고학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들은 티브이 에피소드를 만든다거나, 뉴스나 신문에 관심이 많은 학생은 클럽에 관한 기사를 쓸 수 있는 좋은 경험을 얻을 수 있다.

저널리즘 건물 Allen Hall(엘렌 홀)은 보통 저널리즘 학생들이 수업을 듣는 곳으로 신축 건물이라 굉장히 깔끔하며 오로지 저널리즘 학생들을 위한 8개의 컴퓨터 랩실과 프로덕션 스튜디오들이 있다. 저널리즘 학과의 학생들은 스튜디오를 이용해 방송을 하거나 자신만의 컨텐츠(비디오, 영화, 광고 등)를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