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디맨드 코리아(OnDemandKorea)를 다양하게 즐기는 법이 궁금해?

8358
이미지 출처: https://www.ondemandkorea.com/

온디맨드 코리아 접속 링크: https://www.ondemandkorea.com/

외국에서 타지 생활을 하다 보면, 문득 한국이 그리워질 때가 있다. 그럴 때면, 필자는 한국 티비 프로그램을 시청한다. 온디맨드 코리아(OneDemandKorea)는 드라마, 예능/오락, 뉴스, 시사/다큐와 같은 다양한 한국 티비 프로그램 다시 보기를 무료로 제공한다. 심각한 바이러스 감염을 초래하여 사용하기가 꺼려지는 다른 불법 다시 보기 사이트들과는 달리, 온디맨드 코리아는 합법적인 방법으로 운영되므로 바이러스 걱정 없이 마음 편하게 시청할 수 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그리고 일본어 자막을 제공하여 폭넓은 언어 선택의 기회가 있어 외국인 또한 이용하기에 편리하며, 선명한 음질과 선명한 화질은 덤이다. 또한, 무엇보다 큰 장점은 프로그램이 방영 후 바로 업로드된다는 것이 아닐까 싶다. 그렇다면, 온디맨드 코리아를 보다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1.휴대폰 어플리케이션(Mobile Application)
온디맨드 코리아 어플은 구글 플레이(Google Play), 그리고 애플 앱스토어(Apple App Store)를 통해 Andriod 앱과 IOS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무거운 노트북 또는 태블릿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핸드폰에 온디맨드 코리아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T-Mobile 가입자는 Bing-On 프로그램을 통해, 같은 데이터로 3배 더 많은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3G 혹은 더 높은 데이터를 이용 중이라면,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자세한 내용은 T-Mobile 웹사이트 참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OneDemandKorea를 검색해보자!

 

이미지 출처: https://www.target.com/

2. 태블릿 어플리케이션 (Tablet Application)
휴대폰으로 한국 프로그램을 보기엔 너무 작게 느껴지지만, 티비로는 보지 못할 때를 한 번쯤은 경험해봤을 것이다. 그럴때는 휴대폰보다는 크지만, 티비보다는 작은, 삼성 갤럭시, 애플 아이패드와 같은 적당한 사이즈의 태블릿을 사용하면 안성맞춤이다. 온디맨드 코리아앱은 태블릿 전용 앱 또한 출시되어 있으므로, 휴대폰으로 앱을 설치할때와 같은 방법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이미지 출처: https://www.ondemandkorea.com/feature

3. 신개념 서비스 Roku
티비를 통해 한국 프로그램을 보고 싶다면 단연 Roku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제격이다. Roku는 넷플릭스, Hulu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티비이다. Roku를 설치한다면, 온디맨드 코리아를 통해 한국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먼저, Roku를 설치하려면 셋톱박스를 설치해야하는데, 셋톱박스는 Best Buy, 월마트 등등 여러 곳에서 $29.99이 넘는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매달 지불해야 하는 이용료는 $6~ $15 정도이다. 또한, 기본으로 제공되는 리모컨은 음성 인식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용적이다. 외국에서는 한국 프로그램을 항상 핸드폰, 테블릿 그리고 노트북으로 봐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Roku를 이용하면 그런 불편함 없이 티비를 통해 한국 프로그램을 큰 화면으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