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타대학교의 기숙사 종류를 알아보자!

3265

 

유타 주의 대표 대학교인 유타 대학교에는 12개의 기숙사가 있다. 이 기숙사들은 2002년 동계올림픽 때 세계 선수들이 사용했던 기숙사로도 유명하다. 기숙사들은 위치로 종류를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메인 캠퍼스와 근접한 위치에 있는 기숙사, 기숙사 관리 및 식당이 있는 헤리티지 센터을 중심으로 하는 기숙사, 학교 내부가 아닌 다운타운에 위치한 기숙사로 나눌 수 있다.

메인 캠퍼스와 근접한 위치에 있는 기숙사는 총 두 개로, Marriott Honors Community와 Lassonde Studio가 있다.

MHC(Marriott Honors Community)기숙사의 가장 큰 장점은 근처에 많은 편의 시설이 있다는 것이 다. 근처에 헬스장과 수영장, 농구코트, 실내 암벽등반 시설 등이 있는 학생 생활 센터(Student Service Centre), 대중교통 트램인 TRAX 정류장 Fort Duglas, 축구경기장 등이 위치해 있다. MHC 기숙사는 넓은 주방과 공용 구역이 있고Wasatch산맥의 멋진 경관을 제공한다. 또한 기숙사 내에 공부할 수 있는 교실 공간과 독서실이 있어 편리하다. 다만 이 기숙사에는 식당이 따로 있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Lassonde Studio는 유타 대학교 기숙사 중 가장 특색있는 기숙사이다. 이 기숙사는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거주하는 기숙사로 스타트업, 발명, 제품 제작 및 디자인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각 층별로 Sustainability & Global Impact, Products, Design & Arts, Adventure & Gear, Games & Digital Media 등 테마와 학과를 나누어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자유롭고 창의적인 개발을 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계와 시설을 지원한다. 실제로 이 기숙사와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 마음이 맞는 학생들끼리 스타트업을 한 케이스가 굉장히 많다. 창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이 기숙사를 추천한다.

 

Peterson Heritage Center는 대부분의 기숙사의 중심이 되는 생활관 운영 건물이다. 건물 안에 당구장과 우편함, 물품보관소가 있으며 편의점과 식당이 위치해 있다. 이 헤리티지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기숙사는 Chapel Glen, Gateway Heights, Sage Point, Officer’s Circle, Benchmark Plaza, Shoreline Ridge로 총 6개가 있다.

Chapel Glen은 헤리티지 커먼스 내 캠퍼스 동쪽에 위치해 있다. Chapel Glen은 1학년 학생들을 위한 기숙사로 더블 룸과 싱글 룸을 갖추고 있다. 채플 글렌의 독서실은 공동으로 사용되도록 디자인되어 있고 Chapel Glen 803에는 모든 거주자가 사용할 수 있는 24시간 피트니스 구역이 있다. 주방이 따로 없어 식사권 구입이 필수라는 단점이 있다.

Gateway Heights 기숙사는 헤리티지 커먼스 내 캠퍼스 동쪽에 있다. 이 기숙사의 특징은 남녀 성별이 구별되어 있다는 점이다. 남자기숙사와 여자기숙사 빌딩이 따로 있으며 공부와 학생들의 교류를 위한 두 개의 빌딩을 연결하는 중간 공동 구역이 있다. 이 기숙사 또한 주방이 따로 없어 식사권 구입이 필수이다.

Sage Point기숙사는 헤리티지 커먼스 내 캠퍼스 남동쪽에 위치해 있다. 근처에 레드 버트 공원과 와사치 산맥이 위치해 있다. Sage Point는Living Learning 과 Theme Communities 라는 유타에서 진행하는 학업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운영하는 기숙사이다. 또한 24시간 헬스장을 운영한다. 다만 주방이 없어 식사권 구입이 필수이다.

Officer’s Circle기숙사는 일반 아파트가 아닌 집을 쉐어하는 스타일의 기숙사로 각 집이 서로 다른 학문이나 테마에 초점을 맞춰서 운영한다. 관심사가 같거나 같은 학과의 학생들이 같이 살게 되며 모든 집은 남녀가 섞여 있고 넓은 휴게실 공간, 현관, 부엌을 갖추고 있다.

Benchmark Plaza는 헤리티지 커먼스 내 캠퍼스 동쪽에 위치해 있다. 헤리티지 센터가 가장 가까운 기숙사로 근처 야외 농구 및 모래 배구 코트가 있고 24시간 공부할 수 있는 컴퓨터실이 있다. 벤치마크 기숙사는 다른 기숙사와 달리 쉐어하우스 개념으로 주방, 거실, 욕실을 룸메이트들과 공유하며 개인 침실이 있다. 각 기숙사마다 주방이 있으므로 헤리티지 센터에서의 식사권 구입이 필요하지 않다.

 

Shoreline Ridge기숙사는 헤리티지 커먼스 중 가장 높은 고도에 위치해 있으며 2~4인실을 제공한다. 벤치마크 기숙사와 마찬가지로 쉐어하우스 스타일의 기숙사로 식사권 구입이 필수가 아니다. 기숙사 가운데에 캠프파이어와 BBQ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이 기숙사는 특히 동양인 학생들이 많이 거주하는 기숙사로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에서 공부하다가 본교로 온 한국인 학생들이 많다.

 

마지막으로 학교 내부가 아닌 다운타운에 위치한 기숙사들이 있다. 총 4개의 기숙사로 U of U at Block 44, Downtown Commons 1&2, Cedar Court 700이다.

이 네 개의 아파트는 유타 대학이 아닌 솔트레이크 시티 시내에 위치한다. 이 아파트는 1학년을 제외한 모든 학년에게 개방된다. 각 아파트에는 공동 부엌, 욕실, 거실이 있다. 다른 기숙사와 마찬가지로 무료 세탁과 무료 인터넷을 제공한다. 또한 작은 공원과 커뮤니티 공간(커뮤니티 풀, 커뮤니티 필라테스 룸 및 피트니스 센터), BBQ 지역, 주차 공간(3년)도 제공한다. 다운타운 기숙사들은 학교에서 멀다는 단점이 있지만 기숙사 앞에서 캠퍼스 내까지 가는 학교 셔틀이 운영 중이며 다른 기숙사에 비해 가격이 싸다는 장점이 있다.

 

자신에게 잘 맞는 기숙사를 선택하는 것이 만족스럽고 좋은 학교 생활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위치, 운영하는 프로그램, 시설 과 가격 등을 잘 알아보고 선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