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타대학교(The University of Utah)는 어떤 대학교일까?

2294

유타대학교(University of Utah)는 유타주의 주립대학이며 솔트레이크시티에 있다. 유타주 최고의 주립대학교(Flagship University)로 평가받고 있으며 2021년 기준 U.S. News의 Best National Universities 랭킹 97위에 있다. 건축·설계, 경영, 문화·사회 변화, 치의학, 교육학, 공학, 파인 아트, 보건, 인문학, 법학, 의학, 지구과학, 간호학, 제약, 과학, 사회과학·행동과학, 사회사업 분야 등의 학부 및 대학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100개가 넘는 분야에서 학사학위를 수여하며 92개 이상의 분야에서 석사 및 박사학위를 수여한다. 32,994명의 재학생들 중 국제학생 비율은 4.5% 정도이다. 학생 대 교수 비율은 16:1로 나뉜다.

유타대학교는 현재 한국의 송도 인천 글로벌캠퍼스(IGC)에 입주해 유타 아시아 캠퍼스를 운영 중이다. 이곳에 입학한 학생들은 본교 수업과 동일한 교과로 언제든지 캠퍼스 변경이 가능하다. 보통 3학년 이후에 캠퍼스를 변경하며 아시아 캠퍼스 학생도 동일한 학위를 받는다. 아시아 캠퍼스에서 현재 Communication, Psychology, Film&Media Arts, Urban Ecology, Civil, Computer Engineering 학부를 운영하고 있다.

(1) 위치 및 주변 환경

유타대학교가 소재한 솔트레이크시티는 서부 유타주의 주도이며 면적은 285.9km2 이다. 유타의 산맥인 왓치 레인지 자락에 위치한 이 도시는 멋진 자연 경관을 자랑하고 미국 내에서도 가장 좋은 교통 편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 받는다. 다운타운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인근 문화 센터, 쇼핑몰 등의 편의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도시 인근에는 다섯 곳의 국립공원이 있으며 Alta, Brighton, Deer Valley Resort 등 다섯 곳의 세계적인 스키 리조트도 위치해 있어서 자연과 도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2)프로그램 및 인지도

유타 대학교는 Entertainment Arts & Engineering(EAE)가 가장 뛰어난 학문으로 평가된다. Princeton Review에 의해 유타 대학교의 EAE 프로그램은 미국 3위를 기록했으며 프로그램에 속한 전공인 B.S Games은 미국 내 1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전문 프로그램과 캠퍼스 타운의 특징을 살려 학생들에게 여러 편의 시설 및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다양한 분야의 엔지니어링 프로그램을 소화할 수 있는 첨단 연구시설을 제공하고 있고, Lassonde studio를 운영하며 4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기숙사 시설 및 라운지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