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들만 아는 영어 줄임말 모음!

18635

우리나라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외국인들도 인터넷과 문자에서 줄임말을 많이 쓴다. 그래서 미국에 살면서 사람들과 대화할 때, 특히 문자나 SNS로 소통할 때 알면 도움이 될 영어 줄임말을 모아봤다. 

 

  1. u는 you의 줄임말로, ‘너’를 뜻한다.

  2. r은 are의 줄임말로, 문자에서 are을 줄여서 쓸 때 자주 쓴다.

  3. ur은 your의 줄임말로, ‘너의’를 뜻한다.

  4. cuz는 because의 줄임말로, ‘때문에’를 뜻한다.

  5. thx는 thanks의 줄임말로, ‘고마워’를 뜻한다.

  6. asap는 as soon as possible의 줄임말로, ‘가능한 한 빨리’를 뜻한다.

  7. btw은 by the way의 줄임말로, ‘그런데’를 뜻한다.

  8. lol은 laughing out loud의 줄임말로, 한국 문자 용어 ‘ㅋㅋㅋㅋ’과 비슷하다.

  9. gtg는 got to go의 줄임말로, ‘가봐야 해’를 뜻한다.

  10. idc는 I don’t care의 줄임말로, ‘신경 안 써’를 뜻한다.

  11. ttyl은 talk to you later의 줄임말로, ‘나중에 얘기해’를 뜻한다.

  12. jk는 just kidding의 줄임말로, ‘장난이야’를 뜻한다.

  13. brb은 be right back의 줄임말로, ‘금방 돌아올게’를 뜻한다.

  14. tgif는 thank god it’s Friday의 줄임말로, ‘드디어 금요일이다!’ 혹은 ‘아싸! 금요일이다!’를 뜻한다.

  15. nvm는 never mind의 줄임말로, ‘신경 쓰지 마’를 뜻한다.

  16. atm은 at the moment의 줄임말로, ‘지금’을 뜻한다.

  17. cu는 see you의 줄임말로, ‘또 봐’를 뜻한다.

  18. idk는 I don’t know의 줄임말로, ‘나도 몰라’를 뜻한다.

  19. txt는 text의 줄임말로, ‘문자’를 뜻한다.

  20. b4은 before의 줄임말로, ‘전에’를 뜻한다.

 

이 외에도 영어 줄임말은 많지만, 가장 기본적이고 많이 쓰는 줄임말들을 모아봤다. 외우기 조금 어려워도, 앞으로 외국인과 소통을 할 때 조금 도움이 되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