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만개 호수의 주,미네소타의 칼훈호수

842

2016062117291흔히 일 만개의 호수의 땅 (The land of 10,000 Lakes)이라고도 불리우는 미네소타 주는 그 명성답게 실제로 11,842개의 호수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실제로 미네소타 주는 그 이름 자체도 깨끗한 물 이라는 뜻의 인디언말, Mni(Water)+sota(clear)에서 유래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때의 깨끗한 물은 미시시피 강으로도 더 널리 알려져 있는 미네소타 강을 가리키는 동시에 다양하고 아름다운 미네소타의 호수와 계곡들을 지칭하고 있기도 하다. 미네소타 주를 나타내는 쿼터(Quarter)에는 이를 상징하기라도 하듯 동전의 뒷면에 강과 요트가 새겨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처럼, 많고 다양한 미네소타 주의 호수들은 아름다운 풍경을 가진 것 이외에도 근접성이라는 또 하나의 장점을 지녔는데 실제로 많은 미네소타 주민들은 날씨가 좋은 봄, 여름, 혹은 가을에 쉽게 인근의 호수로 피크닉을 가거나 호숫가에서 바비큐를 구워먹으며 여유를 즐기곤 한다.

앞서 언급된 바와 같이, 미네소타 주 안 곳곳에는 다양한 호수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미네소타를 방문한 방문객이나 여행객들도 마음먹고 차를 빌리거나 준비할 필요 없이 호텔이나 다운타운 근처의 호수를 방문할 수 있다.

바로, 이 모든 장점을 어우른 호수 중 하나가 업타운에 위치한 칼훈 호수(Lake Calhoun)이다. 바다를 볼 수 없는 미국의 중서부(Midwest)에 위치한 미네소타 주 안에서 넓은 모래사장과 함께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이 호수는 다운 타운 건물들이 내려다 보이는 풍경으로도 유명하며, 자전거 도로, 산책로 이외에도 카약, 카누, 수영, 페달 보트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할 수 있는 것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여유로운 휴식을 원하시는 분들은 단순히 호수 주변을 산책하거나 나무 그늘 아래서 풍경을 관찰하는 것 만으로도 아름다운 칼훈 호수를 흠뻑 만끽하실 수 있으며, 활동적인 체험을 원하시는 분들은 호숫가 근처에 수상 스포츠를 위한 여러 렌탈샵이 있어 쉽게 기구를 대여하여 몸소 칼훈 호수의 깨끗한 물을 체감해 보실 수 있다.

이외에도 자전거를 대여하여 호숫가 주변을 돌아 보는 코스 또한 추천해 드린다. 미네소타 주 안에는 Nice Ride라는 주에서 시행하는 무인 자전거 대여소가 있어 호숫가 이외에도 도시 곳곳에서 자전거 대여가 가능하며, 자전거 코스 또한 잘 형성되어 있어 이를 통해 업타운, 다운타운, 미시시피강까지 둘러보는 코스도 돌아볼 만 하다.

또한, 앞서 설명된 바와 같이 칼훈 호수는 업타운 바로 옆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호숫가를 둘러보다 배가 고파지거나 도시를 관광하고 싶으신 분들은 업타운으로도 바로 이동이 용이하여 업타운의 카페나 음식점을 쉽게 방문하실 수 도 있다

안녕하세요. 미네소타대학교 경제학과에 재학중인 정계영입니다. 컬러지 인사이드 대학생 기자단 활동을 통해 미주 전역의 유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생동감 있는 소식을 전달해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