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그리고 첫주 어떻게 해야되요? KSA를 찾아가라!

245

0826130757_1NIU입학과정은 타학교와 비슷하다. NIU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원서를 작성하거나 직접 원서를 우편으로 보내는 두가지 방법이 있다. 원서비는 40불이며, 원서외에도 고등학교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 그리고 ACT 또는 SAT 시험 점수와 고등학교를 미국에서 나오지 안을 경우 토플등의 공인영어시험 증명이 필요하다. TOFEL의 최소 합격점수는 71점이며, 토플점수 대신에 NIU내의 ELS과정을 통해 입학 수료가 가능하다. 또한 많은 학생들이 부담스러운 ESSAY때문에 입학원서과정을 어려워하는데, NIU의 경우 ESSAY가 필수가 아니다. 일단 합격이 결정나면 I-20가 우편으로 배송되는데 F1-VISA를 받기위한 필수 서류일뿐 아니라 미국 입국시 가장 중요한 서류이기 때문에 필시 확인할수 있도록 하자.

인터네셔널 오피스의 경우 많은 학생들이 12월부터 4월까지 입학원서를 제출하고 I-20발급에 바쁘기 때문에 입학과 I-20 질문을 제외한 학교생활이나 그외 질문에 대한 상세한 답변을 기대하기 어렵다. 특히 입학과 I-20질문을 제외한 질문은 인터네셔널 오피스에 메일을 보내보기보다는 학교웹사이트나 페이스북에 있는 KSA 웹사이트를 통해서 질문을 하면 상세하고 친절한 답변을 얻을수있다.

입학이 결정나면 학기 시작 일주일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며, 오리엔테이션 동안 학교의 지리및 건물 위치외에도 수강신청, 선배들과의 대화를 통해 학교생활을 미리 준비할수있는 기간이 주어진다. 특히 오리엔테이션 첫날은 한국학생들을 위하여 KSA 임원들이 참석해 오리엔테이션에서 도와줄수없는 라이드, Housing 및 opening bank account등을 도와준다. 또한 오리엔테이션이 끝난후 첫주 금요일에는 KSA가 신입생들이 학교 생활에 적응할수 있도록 신입생 환영회를 개최한다. 또한 미국에 처음 입국하거나 공항에서 학교로 오는 교통편이 없을시 KSA를 통해서 학교밴이나 라이드를 구할수있다.

2012- 2013 한인학생회 창립 멤버이자 초대 회장입니다. 타 학교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적은 숫자의 한인들이 있지만 매년 입학하는 한인들의 숫자가 증가하고 일리노이 내 가장 큰 도시인 시카고에서 가장 가까운 주립대라는 사실이 NIU를 더 명망있게 만든다는것임을 상기시켜드리고 싶습니다. 회장직에서 내려왔음에도 불구하고 매년 수 많은 한인 학생들이 입학과 렌트 그리고 생활에 대해서 질의응답을 한 경험을 따라서 수많은 팁과 기사들을 쓰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