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놀기로 유명한 UIUC 할로윈 파티

722

1111144332_1대다수의 다른 미국 대학들과 마찬가지로, UIUC는 전형적인 조용한 대학 도시의 모습이며, 상대적으로 다른 대도시의 대학들에 비하여 문화 생활의 기회가 제한적이다. 하지만 UIUC는 특유의 Greek life system을 지니고 있으며, 캠퍼스의 수많은 fraternity와 sorority들은 매년 10월 31일이 되면 매서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재미있고 독특한 커스튬을 입은 학생들로 가득하다. 많은 학생들은 소속 frat이나 sorority에서 커스튬 대회나 외부 친구들을 초청하여 성대한 파티를 즐긴다. 하지만 많은 유학생들은 이러한 문화에 익숙하지 않거나, Greek Life에 속해 있지 않아, 이러한 문화를 즐기는데 제약이 있다. 그들을 대부분 모두 캠퍼스나 다운타운에서 열리는 클럽 파티에 참여하곤 하는데, 올해는 The Canopy Club에서 열린 2014 UIUC Heartland Halloween Party가 있었다.

하트랜드는 2011년 UIUC 졸업생들과 재학생들로 시작된 음악과 문화 관련 사업을 하는 회사로서 모든 커뮤니티의 장벽을 허물고 음악을 통해 하나가 됨을 추구하는 그룹이다. Independent music developing group으로 3명의 DJ와 여러 이벤트 플래너들로 구성된 하트랜드는 UIUC의 한인 클럽 문화를 주도 하고 있고, 특히나 Unofficial Day나 Halloween 같은 큰 행사가 있을 때 주도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할로윈도 커스튬을 입은 입장객에게 티켓 값의 33%를 디스카운트 하였고, 하트랜드 특유의 포토월을 통하여 입장객들에게 기분 좋은 사진을 남기는 이벤트도 하였다.

한인 커뮤니티 크기로 보자면 미국 내에서도 손꼽히는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학생회로 일하면서 어떻게 하면 저희 학교를 다른 학교에 더 알릴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 했었습니다. 미국 내 다른 한인매체에 보도자료를 보내며 교내 행사 홍보에 열을 올리고 힘썼지만 그러한 매체들은 대학생들이 많이 사용하지 않아 효과가 미비했습니다. 한인 커뮤니티의 규모가 큰 만큼, 학교 학생으로서 자부심을 느끼고 더 많은 학생들이 앞으로 저희 학교를 방문 할 수 있도록, 해당 학교 학생이 아니면 알려줄 수 없는 소중한 정보들을 더 많은 이들에게 전달하기에 이 기회가 너무 소중한 것 같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재학생들 조차 알지 못하는 필요한 많은 정보가 남아있습니다. 앞으로 남은 1년의 학부 생활을 통해 그 동안 쌓아왔던 저의 정보와 지식들을 미래의 학생, 재학생, 그리고 타 주에서 활동중인 다른 유학생들과 공유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