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신청 빨리 할수록 좋다!

1039

0927215126_1* 이미지는 CSUN TODAY에서 LEE CHOO씨 이미지를 사용하였습니다.

4년 동안 쉬지 않고 다녀온 학생이라면 기다려지는 졸업식, 졸업식 이벤트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중에 하나가 바로 졸업 신청을 헤야 합니다. California State Unversity, Northridge(이하 CSUN)에서는 Degree를 최종 3학기로 나누어 수여하도록 합니다. 대부분 학생은 주로 봄 학기를 마치고 수여하도록 하는데, 한 학기가 늦춰지거나, 빨리 졸업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CSUN에서는 봄 여름 가을 학기로 나누고 있고, 최종 졸업식은 매년 5월을 기준으로 졸업식을 신청한 모든 학생에게 초대장을 보냅니다.

졸업식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CSU 계열의 요구조건을 따라야 하는데, 그 중에 영어시험인 Upper Division Writing Proficiency Examination (이하 UDWPE) 시험은 최대 75유닛이 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시험을 합격해야합니다. UDWPE 시험에 최소 8점을 맞지 못한다면 졸업할 수 없습니다.

또한, 졸업 신청자는 Overall GPA가 최소 2.0 이상 맞아야 하며, 각 전공 계열에서 요구하는 Upper GPA도 최소 요구조건에 맞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Accounting 메이저 일 경우에는 최소 전공 GPA가 3.0이므로, 그 조건에 맞추지 못한다면 GPA를 높이고 나서 졸업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거주 자격 조건 또한 맞추어야 합니다. 대부분 학생은 신입생 혹은 편입생으로 최소 1년 이상 꾸준히 학교에 다니고 있기 때문에 큰 문제가 일어나지 않지만, 다른 학교에서 3학년까지 끝내고 다른 학교로 4학년을 편입한다면, 거주 자격 조건에 걸리게 됩니다. 최소 Upper Division은 30유닛에서 24유닛을 끝내야 하며, 전공과목은 최소 30유닛에서 12유닛을 듣고 마지막으로 General Education은 30유닛에서 최소 9유닛 이상 CSUN에서 끝내야지만 졸업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유닛을 맞추셔야 졸업할 수 있습니다.

B.A Degree는 최소 120유닛 이상, Upper Division 40유닛 이상,
B.S Degree는 최소 120유닛 이상, Upper Division 36~47유닛 이상,
B.M Degree는 최소 132유닛 이상, Upper Division 40유닛 이상이 필요하며,
Upper Division General Education을 9유닛 이상 끝내셔야 합니다.

졸업 신청은 ’90 유닛 이상’ 끝내 셨을 경우 신청이 가능하며, 카운슬러를 만나기 전에 대략 언제쯤 졸업이 가능한지 DPR을 통해서 계획을 세우신 후에, 졸업 신청 서류를 함께 가지고 만나시면 됩니다.

Application for Bachelor’s Degree and Diploma Application은 http://www.csun.edu/admissions-records/uds/apply-graduate 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졸업 신청확인은 대략 8주 정도가 걸리며, 졸업 신청 이메일을 받게 된다면, 다음 학기 때 다른 학생들보다 가장 먼저 수업을 들을 수 있는 registration priority를 받게 되어, 원하는 수업을 듣지 못할 경우를 예방해 줍니다. 더욱 빨리 신청해서 큰 혜택을 보시기를 바랍니다.

– 마지막 인사.

2014년 9월 20일을 시작으로 학교생활 할 때 큰 도움이 되겠다 생각 했던 부분을 조금씩 올리기 시작한 지 벌써 1년, 학교 도서관에서 틈틈이 어떤 글을 올릴까 고민했던 시간이 있었던 것 같은데 어느 덧 학교의 졸업생이 되었습니다. 칼리지 인사이드를 시작하면서 정말로 재밌는 일도 있었고 좋은 일도 많이 생겼던 것 같습니다. 비록 오늘을 끝으로 명수호 기자는 활동을 마치지만, 차후 우리 학교를 위해 리포터 활동을 해주실 학생이 나타나기를 기도합니다.

그동안 감사했고, 다시 한 번 우리 학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Photo Resource : http://csunshinetoday.csun.edu/education/10-years-after-graduation-csun-alumni-earn-16000-more-than-their-classmates-who-dropped-out/ – See more at: http://collegeinside.koreadaily.com/news.html?idx=564#sthash.MDRUSbXV.dpuf

안녕하세요. CSUN에서 Accountancy와 Finance를 전공하고 2015년 봄학기에 졸업한 명수호 학생입니다. 졸업 이후엔 겪을 수 없는 대학생의 경험을 차후 우리 학교에 입학하거나 편입하실 학생분들께 좋은 경험과 지식을 나누고 싶어 "칼리지 인사이드"를 지원하였습니다. 제 글이 차후 미국 이민이나 유학을 준비하실 때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