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그리고 세계를 알고싶다면” I.A.S로

122

0208045306a_1IAS는 International and Area Studies를 의미하며, 세계를 공부한다는 뜻이다. 6년전 일본 유학을 준비하면서 지구촌에 대해 관심을 갖게되어 결국 지금의 전공으로 이어지게 되었다. 사실, 미국생활하면서 다문화 사회를 접하고 경험을 하다보니 국제 사회 혹은 지구촌에 대한 관심이 자연스레 더 깊어졌다고 볼 수 있다.

같은 민종보다는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갖고 있는 다민종과 교류하고 어울리는것을 선호하여 지금까지 여러 민종의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미래의 커리어도 여러 나라혹은 다양한 민종을 상대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싶다는 꿈을 가져왔다.

UCLA에서 International and Area Studies가 제공하는 커리큘럼과 교육 내용은 그런의미에서 필자에게 그야말로 ‘안성 맞춤’ 의 전공이 된것이다.

International and Area Studies (IAS) 는 현대 사회의 국제적인 흐름을 폭넓게 이해하면서 본인이 가장 관심이 있는 지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역사에 대해 깊이 있는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IAS는, African & Middle Eastern Studies, Asian Studies, European Studies, Latin American Studies, 총 4가지 학부로 나뉘게 되며 IAS를 전공으로 선택한 학생은 이중 한가지 학부를 선택하여 그 학부에대해 더 자세하게 공부하게 된다. 필자의 경우 졸업후 미국에서 미국, 일본, 한국, 중국 마켓에 관련되어 일을 하고 싶기 때문에 그중에서 Asian Studies를 선택하였다. Asian Studies는 말그대로 아시아 지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역사에 대해 더 자세히 공부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필자에게 가장 이상적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IAS는 전공뿐만 아니라 African Studies, African & Middle Eastern Studies, European Studies, East Asian Studies, Latin American Studies, South Asian Studies, Southeast Asian Studies 총 7개의 부전공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이 지구촌에 관심이 있다면 다른 전공을 하면서도 부전공으로서 공부를 할 수 있다.

IAS를 전공 할경우 졸업후 커리어로 국제 비지니스, 무역, 정치, 비영리 기구, 마케팅, 광고 등 국내 뿐만 아니라 국제 무대를 겨냥 하는 다양한 직종의 분야를 고려 할 수 있다. 필자의 경우 현재 학업과 동시에 미국내에있는 Asian American 마켓을 겨냥한 미국 광고회사에서 인턴으로 일을 하며 전공을 통해 쌓고있는 많은 지식들이 일하는데에도 실제로 상호 작용이되어 학업 뿐만아니라 미래의 커리어 선택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이처럼 국제무대에 관심이 많고 그에 관련된 직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UCLA의 International and Area Studies (IAS)가 가장 이상적인 학부중 하나라는게 필자의 의견이다.

안녕하세요, 올 가을학기에 UCLA International Development 전공으로 편입 예정 중인 윤지환 이라고 합니다. 유학생으로서 할 수 있는 활동중 의미 있는 활동을 해보고 싶어서 학생기자단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책임감을 갖고 즐기면서 해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