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교육 전공하면 초등 교사밖에 할 수 없는걸까?

1392

초등 교육을 위한 등용문인 Liberal Studies 전공과목은 학교마다 과정이 조금씩 다르다. 초등 교육 교사가 되는 데 필요한 California Multiple Subject Preliminary Teaching Credential이라는 자격증을 따는 것이 졸업 전 교육 과정에 있는 학교와 없는 학교로 나뉜다. 대부분의 UC 학교들은 이 과정이 생략되어 있는데, 오렌지 카운티 부근에 있는 학교 중에서는 바이올라대와 CSUF대가 앞서 말한 자격증 취득 과정이 학부 교육 과정에 포함되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교양 과정을 뜻하는 Liberal Studies 학과와 Liberal Studies for Elementary Education 학과로 나뉜다.

Liberal Studies for Elementary Education 학과를 전공하게 되면 수학, 과학, 영어, 사회, 체육, 음악 등 다양한 과목을 가르치는 선생님이 되기 위해 각 학문을 전체적으로 빠르게 배우는 survey 클래스들을 듣게 된다. 수학은 초등 수학부터 중, 고등 수학 과정까지 두 학기를 걸쳐 배우게 되고, 과학은 천문학을 포함한 모든 기본적인 과학 수업을 듣게 된다. 이 외에도 역사 수업과 문화 수업을 필수적으로 들어야 한다.

그렇다고 해서 Liberal Studies for Elementary Education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모두 초등학교 교사가 되어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 바이올라대 해당 학과의 웹사이트에서는 Liberal Studies 학위를 이수한 이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직종들을 소개하고 있다. 물론 아래의 직종들 이외에도 다양한 직종들이 가능하겠지만, 우선 전공과목을 이수한 이후 일할 수 있는 관련 직종들을 소개한다. 초등 교육을 이수한 이후 정부에서 교육 전문가로서도 일할 수 있는가 하면 교육 과정을 직접 설계하고 편집하는 직업을 가질 수도 있다. 혹은, 교육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연구하는 분석가나 교회에서 교육부 전도사로 일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교육용 자료 판매자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