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 같이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 3가지

42921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모바일 게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필자 또한 코로나 사태로 인해 모바일게임에 대한 흥미가 높아졌고, 여러 게임을 시도해 보았다.
그중, 널리 알려지지 않았지만 재미있는 모바일 게임 3가지를 소개한다.

 

제 5인 격제 5인 격은 생존자가 감시자를 피해 탈출하는 게임이다. 4명의 생존자와 1명의 감시자로 게임이 진행되는데, 생존자의 수가 감시자보다 많다고 해서 게임에서 승리하기가 결코 쉽지만은 않다. 감시자의 능력으로 숨어있는 생존자를 찾아내기도, 순간이동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생존자들이 서로를 치료해주고 각각의 능력을 활용해 감시자에게 공격하는 등 서로 협동을 한다면, 감시자를 피해 탈출에 성공할 수 있다.
으스스한 분위기에 좇고 쫓기는 요소를 가진 이 게임은, 서바이벌 게임을 좋아하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게임이다.

 

프렌즈 마블프렌즈 마블은 카카오톡에서 만든 세계 여행 게임이다. 귀여운 카카오 캐릭터들과 세계 유명 관광지들을 간접적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여러 유명 국가들을 소유하고 건물주가 되는, 현실에서 쉽게 할 수 없는 경험도 가능한 것이 프렌즈마블의 재미 요소이다. 게임의 진행방식은 간단하다. 나라를 소유하고 건물을 지으면 땅을 밟은 상대방이 소유자에게 돈을 지불하며 돈을 뺏고 뺏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리에게 익숙한 세계여행 게임을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즐겁게 할 수 있는 게임이다.

 

Hide.io

Hide.io는 “사물 vs 술래”로 진행되는 숨바꼭질 게임이다. 사물을 배정받은 플레이어는 주어진 테마 안에서 술래에게 들키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숨어야 하고, 술래는 사물 속에 숨어있는 플레이어를 찾으면 된다. 술래는 사물을 의심할 5번의 기회가 있고 제한 시간 안에 숨어있는 플레이어를 찾아야 한다. 게임이 1인칭 시점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1인칭 시점 게임을 즐기지 않는다면 다소 어지럽다고 느낄 수도 있다. 하지만, 게임 자체가 단순하고 진행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가볍게 친구와 즐기기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