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내 흥미롭고 재미있는 수업들에 대하여

대학에서의 전공수업은 제일 중요하지만 의무적 사항이기 때문에 학생들에게는 선택권이 없다. 하지만 각종 교양 수업과 별도의 수업들은 학생 개인의 관심사와 흥미에 맞춰 수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유학생들의 경우, Full-time student 신분을 유지하는데에 주로 필요한 12 유닛을 채우는데에 유용 하기도 하다. 칼폴리의 교훈 ‘Learn by Doing’에 걸맞는 독특한 수업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1 FSN 200 – 초콜릿, 초콜릿!

수강 가능 학기: 가을, 겨울, 봄

FSN 200 (Special Problems for Undergraduates)는 수업 제목 때문에 헷갈릴 수 있지만, 초콜릿을 만드는 수업이 확실하다. 일주일에 한시간은 카카오의 역사, 화학, 사회 정의에 대한 강의를 듣는다. 나머지 수업시간 (일주일 총 5시간)은 초콜릿 메이킹을 위한 시간이다. 학생들은 소량 베이커리용 초콜릿 (트러플, 무스, 등등) 생산 방법을 연습하고 시음한다. 또한 칼폴리의 대량 초콜릿 생산 과정에 참여할수 있으며 맛보는 것도 가능하다.

#2 KINE 109 – 칼폴리 학생회관에는 __이 있다

수강 가능 학기: 가을, 겨울, 봄

칼폴리 학생회관 1층에는 볼링장이 위치한다. KINE 109 (Bowling) 수업은 말 그대로 볼링 수업이다. 수강생들은 볼링 스킬 연습부터 상식을 배우게 되며, 총 3개의 난이도 (상중하) 중 선택이 가능하다.

#3 DSCI 230 – 젖소, 그리고 유제품에 대하여

수강 가능 학기: 가을, 겨울, 봄

DSCI 230 (General Dairy Husbandry) 는 수강생들이 동물들과 직접 교감하며 우유를 짜고, 송아지를 보살피고, 칼폴리에서 생산되는 유제품들을 맛보고 평가하는 경험을 할 수 있는 수업이다. 일주일에 총 6시간의 시간이 투자되는 수업이지만 주로 강의실보다는 필드나 실험실에서 보내게 된다.

#4 Wine – 와인하면 San Luis Obispo!

수강 가능 학기: 겨울, 봄

칼폴리의 Extended Education 프로그램을 통해서 신청가능한 2개의 와인 수업이 있다.  European Wine Appreciation의 경우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고 스페인의 와인들에 대헤서 집중적으로 배우고 시음하며, 와인 라벨을 읽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California Wine Appreciation 수업은 메를로와 까베르네의 차이 등 캘리포니아 와인의 기본상식에 대해서 배우게된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extended.calpoly.edu/lifeandculture/wine.html 에서 확인 가능하다.

#5 Learn By Brewing – 맥주, 어디까지 마셔봤니?

수강 가능 학기: extended@calpoly.edu 에 문의

이 수업 또한 칼폴리의 Extended Education 프로그램을 통해서 신청 가능하다. 4개의 맥주 양조 수업이 있는데,  기본상식과 양조 과정에 대해 배우게 되며, 전문가의 지도 아래 각 수강생의 특별한 맥주를 제조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extended.calpoly.edu/lifeandculture/brewing.html 에서 확인 가능하다.

수강 신청시 전공에 따라 등록이 불가능한 수업들이 종종 있다. 하지만 그럴 경우 해당부서에 찾아가 간단한 상담 후  permission number를 받아 수업 등록이 가능하다. 또한 칼폴리의 수강신청 제도는 학년이 올라갈수록 유리하니, 대기자 명단에 오를 경우 과감히 포기하고 3,4학년때 수강하는게 수월하다는 점도 기억하자.  이 외에도 CPR (심폐소생술), 발레, 승마, 등등 각종 스포츠나  활동 위주의 수업들이 있다.

안녕하세요, 학생기자 강지유입니다. California Polytechnic State University에서 도시와 자연의 더 나은 조화를 꿈꾸며 조경학과를 공부중에 있습니다. 한인 여러분들 에게는 다소 생소할지 모를 저희 학교를 소개 하려 합니다. 정확한 정보와 진솔된 경험을 전달 해 드리겠습니다. 기사/학교관련 질문은 jkang21@calpoly.edu로 연락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