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주 편입 준비 사이트 – Assist.org

555

캘리포니아주에서 커뮤니티 칼리지(Community College, CC)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4년제 대학교로 편입 준비가 가장 큰 관심거리일 것이다.

대학마다 요구하는 Major requirements 와 특정 GE (general education) 그리고 Admission 정보를 바탕으로 약 2년 반에서 3년 안에 편입을 성공적으로 하려면 매우 신중하게 수업 계획을 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렇다면, 내가 원하는 전공으로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4년제 대학으로 편입하려면, 어떤 수업을 들어야 하는 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캘리포니아주에서 커뮤니티칼리지를 다니는 학생이라면 기본 중에 기본으로 사용하는 ‘Assist.org’ 홈페이지를 들어가보자!

이 홈페이지에서는 UC 와 CSU Admission 사이트와 직접 연결되어 있을뿐만 아니라, 본인이 재학 중인 CC에서 UC/CUS로 편입할 때 들어야 할 전공별 필수 과목(Major requirement)을 한 눈에 보여준다.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보통 오른쪽은 편입하고 싶은 대학에서 요구하는 수업을 보여주고, 왼쪽은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에서 4년제 수업을 2년제 대학에서 대체할 수 있는 혹은 같은 내용을 다루고 있는 수업의 목록을 보여준다. Trasnferrable 의 여부도 쉽게 알 수 있다.

 


아무리 같은 전공이라도 각 대학마다 요구하는 수업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2년 반에서 3년 동안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들어야 하는 수업 개수는 굉장히 많다. 따라서, 교양과목(GE)과 전공수업의 비중을 적절히 분배해서 신중하게 각 학기마다 들을 수업을 정해놔야 편입시기를 맞출 수 있다.

Assist.org는 수업 정보 외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수업 뿐만 아니라 작게 적힌 글도 읽어봐야 한다. 좀 더 정확한 정보를 원한다면, 편입을 원하는 대학 홈페이지 Admission이나 UC Admission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직접 확인해보길 바란다.

본인의 경우, 대학 카운슬러와 Appointment를 잡아서 편입계획을 세웠는데, 카운슬러가 잘못된 정보를 주기도 해서 직접 인터넷으로 조사해보고 계획을 세웠다. 따라서, 카운슬러를 무조건적으로 믿기 보다는 직접 홈페이지를 들어가 확실하게 확인하는 걸 추천한다. 원하는 대학으로의 편입이 쉽지 않은만큼 철저히 준비해서 편입에 성공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