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내 편입률 1위 Santa Monica College

701

요즘에는 대부분의 미국 유학생들이 2년제 CC (Community College)에서 4년제 University로 편입을 하는 기회를 노리고 있다. 등록금이 매우 비싼 미국 대학교의 학비를 훨씬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바로 4년제 대학교로 입학하는 것 보다 좀 더 다양한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이다.

오늘은 캘리포니아에서 편입률 1위를 자랑하는 Santa Monica College의 장점에 대해 알아보자.

산타모니카 컬리지는 매 년 UCLA, USC 이 외에도 타주의 Columbia University 등 다양한 학교에 약 800여명의 학생들이 편입에 성공하고 있으며, 이 수치는 캘리포니아 내의 편입률 1위에 해당된다.

Image Credit: Santa Monica College

위치와 교통편

SMC (Santa Monica College)는 캘리포니아 주 남부지역 LA에 인근 산타모니카에 위치한다. 주변에 차로 10분내 이동 가능한 산타모니카 해변, 3rd street등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 들이 많고 그 외에도 LA Korea Town까지 한번에 향하는 버스 노선이 있기 때문에 한인타운에 거주하며 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도 많다. 학교 학생증을 소지하고 있으면 LA내에 ‘Big Blue Bus’는 무료로 이용할 수 도 있기에 차가 없는 유학생들에게도 매우 좋은 위치에 있다.

다양한 사람들, 다양한 기회

4,50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재학중인만큼 전세계 곳곳에서 모인 사람들이 많은 학교다. 따라서, 학교내 에서 다양한 외국인 친구들을 만날 수 있으며 그만큼 여러 활동과 기회도 많다. 학교내에 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클럽 활동 또한 50여개 넘게 있어 다양한 클럽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소셜 활동을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캘리포니아 내 편입률 1위를 자랑하는 학교인 만큼 UCLA, UCB, USC 등 많은 유명 대학교내에서도 주기적으로 학교 설명회를 SMC내에서 주관하며, 매 semester 마다 열리는 college fair 등 다양한 기회와 활동들이 학생들에게 주어진다.

선택의 폭이 넓은 여러 전공들

많은 학생들이 재학중인만큼 전공 또한 아주 다양하다. 180여개의 예술, 문.이과 여러 분야의 상세한 전공이 갖추어 져 있다. 그만큼 많은 수업들이 매 학기 개설되어 있어 편입 전 requirement들을 채우기에도 매우 유리하다. 번 외로 만일 내가 아직 어떤 전공을 선택해야할지 정확하게 모르겠다면, SMC에서 다양한 수업들을 체험해보며 전공을 정하는 경우도 매우 많다.

Image Credit: Santa Monica College